TNS미디어코리아-LG텔레콤, 지상파 DMB 시청률 조사 우선협상대상자로 단독 선정

뉴스 제공
TNmS
2007-08-30 08:22
서울--(뉴스와이어)--TNS 미디어코리아(대표: 민경숙)가 LG텔레콤과 콘소시움을 이루어 수도권 지역의 지상파 DMB 시청률 조사 우선협상대상자로 단독 선정됐다. 지상파 DMB 시청률 조사는 휴대폰 단말기와 차량형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 중 휴대폰 단말기에 대한 시청률 조사는 TNS미디어코리아와 LG텔레콤이 공동으로 수행하며, 차량형 단말기에 대한 시청률 조사는 TNS미디어코리아가 수행하게 된다.

TNS미디어코리아와 LG텔레콤은 2006년 11월 휴대폰 단말기를 통한 지상파 DMB 시청률 조사에 합의하였으며, 이에 따라 LG텔레콤은 2007년 2월부터 시청률 조사가 가능한 휴대폰 단말기를 출시하였다.

지상파 DMB의 시청률이 산출되면, 지상파 DMB에서 방송 중인 각 채널에 대한 시청률 파악은 물론, 지상파 DMB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성연령별 시청행태를 일일단위로 분석할 수 있게 되어, 지상파 DMB 방송 시청자들에 대한 보다 나은 서비스가 가능해 진다. 이와 함께 지상파 DMB 에 집행하는 광고들에 대한 정확한 광고효과를 산출할 수 있게 되어, 이동형, 옥내외형 영상매체로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지상파 DMB 광고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