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최고운영책임자(COO)로 김군호 한국코닥 사장 영입

뉴스 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코스닥 060570
2007-08-31 11:0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디지털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업체 레인콤(대표 이명우)는 8월 31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한국코닥의 김군호 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레인콤은 이명우 총괄사장 선임에 이은 이번 인사 역시 기업체질 개선 및 턴어라운드가 완성된 현 시점에서 국내외 영업과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구조 재편 과정의 일환으로, 브랜드 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서 국내외에서 다양한 선진 마케팅과 기업경영 경험을 갖춘 김군호 최고운영책임자의 영입를 통해 아이리버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나가는 것을 더욱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임 김군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해외영업망 확충과 효율적인 공급망관리(SCM) 체제를 구축하고, 상품기획에서부터 연구개발, 마케팅, 영업에 이르는 일련의 밸류 체인을 최적화해 나가는 한편 아이리버의 메가 브랜드화를 중점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레인콤은 국내 최고의 마케팅 전문 경영진으로 재 구축 되었으며 이후 조직재정비 및 사업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명우 총괄 사장(CEO)을 중심으로 양덕준 사장은 회사의 최고 전략책임자 (CSO)로 회사의 중장기 로드맵과 신규 사업기획을 담당 할 것이며, 금번 영입되는 김군호 최고 운영책임자(COO)는 제품기획, 제품개발 및 생산 그리고 마케팅,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재 구성하게 되는 “드림 경영진”으로 구성 되어진다.

김군호 신임 최고운영책임자는 “아이리버라는 브랜드는 한국내에서 여전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고의 위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제품의 혁신성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그리고 호주, 일본, 홍콩, 러시아, 인도 등의 해외시장에서도 그 브랜드 파워와 제품 혁신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그간의 브랜드 파워와 제품 혁신성에 트레이딩 업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전개, 명실상부한 디지털 기기에서의 아르마니 브랜드로 변신시키는데 일조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군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한국코닥에서, 경영 효율화를 위한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매출규모는 유지하는 가운데 경영효율은 더욱 높이는 새로운 사례를 창출하여 왔으며 아이리버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가능성에 대한 양덕준 사장의 삼고초려와 이명우 총괄 사장과의 인연도 계기가 되어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다.

김군호 최고운영책임자(COO) 요약 프로필

생년월일 : 1958년 3월 19일

학 력
2006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1984년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주요 경력

2005년 - 2007년 한국코닥 대표이사 사장 역임
2002년 ~ 2005년 소니코리아 AVIT(가전)부문 마케팅본부장
2001년 ~ 2002년 팬택㈜ 해외영업본부장
1984년 ~ 2001년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브랜드전략 그룹장
영상본부 미주수출 그룹장
구주본사 마케팅실장(영국 런던)
국제본부 마케팅 기획팀장
그룹 자동차사업기획담당과장(독일 프랑크푸르트)
구주총괄 상품기획/마케팅담당과장(런던, 프랑크푸르트)
해외본부 상품기획 담당

웹사이트: http://www.iriver.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프레인 성상현 02-3210-9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