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인치 모니터와 비슷해진 32인치 LCD-TV 가격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7-08-31 11:34
서울--(뉴스와이어)--컴퓨터 주변기기에서 LCD 모니터는 22형과 24형이 가장 인기가 많다. 동영상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더욱 많아진 요즘, 대형 LCD 모니터가 각광 받는 것은 매우 당연한 현상. PC용으로 혹은 원룸이나 신혼집에서 TV용으로까지 대용할 수 있는데, 아마 이런 다용도를 원한다면 26형급 이상을 찾을 것 같다.

26형을 넘어가면 가까이서 볼 때 화면이 한 눈에 잘 안들어 올 수는 있지만 조금 거리를 두고 본다면 문제될 것 없다. 그리고 모니터급은 아래 표에서 보듯 Full-HD 급 이상의 영상은 충분히 대응하고 있어서 어지간한 32형 급 LCD-TV 보다 만족도가 더욱 높은 층도 많을 것이다.

인기 있는 32형 LCD-TV들은 Full-HD급 제품은 구경하기 힘들었는데, 가격 역시 애매한 위치를 지닌 것으로 보여진다. 게임을 즐기는 층에서 보다 관심 있을 법한 삼성 32형 LCD-TV의 경우 게임 대응 기능 이외 일반 32형 LCD-TV와 평이한 모습.

LCD모니터는 30형 제품까진 몇 달 이내 빠르게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이는데, 만약 가격 경쟁력을 지니고 있으면서 Full-HD급 이상의 해상도를 지니고 있고 HDMI등 멀티미디어 기기에 대응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면 32형급 LCD-TV의 가격 설정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30형 전후 제품에서는 모니터 영역과 TV 영역이 서로 좀 뒤엉키는 분위기가 연출될 듯.

조금 멀리서 보는 셈치고 TV와 영상을 위한 혹은 플스나 Xbox 게임용으로 사용한다면 LCD-TV, 섬세한 화질과 전천후 용도로 이용하려면 LCD모니터 이런 식으로 용도를 구분하여 접근하여 보길 권하여 본다.

* LCD 제품 구입때, 꼭 AS나 상품평을 다시 한번 참조하세요. 가격대 대비하여 LCD 패널 품질이나 AS 품질은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마케팅 정세희 차장 1688-2450 (내선: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