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조사 결과 Open XML이 가장 채택률 높은 문서표준으로 나타나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유재성)는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IDC 보고서 결과를 인용, Open XML 이 주요 기업과 정부 기관들 사이에서 가장 빠른 채택률을 보인 문서 표준이라고 밝혔다.

IDC가 최근 미국과 유럽의 200개 주요 기업과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 발표한 “문서 표준의 채택” 보고서에 따르면, Ecma가 승인한 문서표준인 Open XML이 현재 및 향후 12개월 간 가장 빠른 채택률을 보였다. 문서 표준의 주요 결정 요인으로는 생산성 도구의 상호운용성, 장기 문서 보관, 현존 문서의 새 표준으로의 용이한 변환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가지고 있는 큰 기업들은 복수 문서 표준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Open XML에 관심이 있는 유럽 기업의 경우 일년 내에 실제 사용을 할 계획이 있는 반면, ODF에 관심 있는 기업의 경우 동일한 기간 내에서 “고려”만 하고 있을 것으로 조사 되었다.

전세계 컴퓨팅 인구가 폭넓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OpenXML이 국제 표준이 될 경우 국내 응용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에 대한 기술도 국제적으로 인증 받기 용이해진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6대륙의 67개 국가의 2000개 이상의 회사들이ECMA 표준인Open XML 의 ISO 표준 승인을 지지해왔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Open XML이 XML 기반 기술의 모든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므로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을 준다고 지지 입장을 밝히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미 수십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들이 OpenXML 표준화를 지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http://www.openxmlcommunity.org/applications.aspx

특정 플랫폼에 치우치지 않는 Open XML은 현재 윈도우 뿐 아니라 리눅스와 Mac에서도 지원되고 있다. 리눅스의 경우에는 Gnumeric, Linspire, Novell 버전의 OpenOffice, Mac으로는 iWork와 Neo Office, DataViz, Word Counter에서, 그리고 Apple의 iPhone 및 Palm등 에서 지원되고 있다. 향후 Xandros, PythonOffice, SUN StarSuite에서도 지원 예정이다.

또한 Open XML은 수많은 기존 문서의 내용 및 기능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문서의 장기 보존이 가능하고 보관 요구에 맞게 사양 개발이 가능하므로, 일반적으로 수십 년 동안, 경우에 따라서는 수백 년 동안 문서를 보관하는 정부 기관에도 유리하다. 이 기능은 Open XML 표준을 만들 때 미 의회 도서관 및 영국 국립 도서관에서 Ecma International에 참여했던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OSP(Open Specification Promise)에 따라 모든 개발자는 필요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특허권을 사용하여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나 상용 소프트웨어에서 Open XML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Open XML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보조 기술을 지원한다.

한편, ISO 의 OpenXML 국제 표준 승인과 관련, 현재까지 이미 미국에서는 지난 8월 23일에 INCITS(the United States National Committee)를 통해 “Yes, with comments”로 투표 결과가 나왔다. 찬반의 비율은 12 찬성, 3 반대, 1기권 이다.

독일 또한 지난 21에 NIA를 통해 Yes with Comments로 투표를 한바 있다.
http://www.din.de/cmd?cmsrubid=56731&menurubricid=56731&level=tpl-artikel&menuid=49589&bcrumblevel=1&contextid=din&cmstextid=65004&cmsareaid=49589&languageid=en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1975년에 설립된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는 사람과 기업의 잠재력 실현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솔루션의 개발과 공급에 있어서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안자현 차장/성경아 대리 02-531-8489/8172
에델만 코리아 황상현 과장 02-2022-8285/019-468-7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