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GX인터내셔널, 바이오키네틱스사와 국내 cGMP시설 구축에 관한 독점 사업협약 체결

뉴스 제공
진원생명과학 코스피 011000
2007-08-31 16:20
서울--(뉴스와이어)--신약개발 전문 제약회사인 VGX인터내셔널(대표 종 조셉 김, www.vgxi.com , 이하 VGX 인터)는 세계적인 미국의 제약 컨설팅 기업인 바이오키네틱스사 (http://www.biokinc.com)와 국내cGMP(우수의약품제조품질관리기준) 컨설팅 사업에 관한 국내 독점 사업협약을 지난 22일에 체결했다.

VGX인터는 미국 바이오키네틱스사와 cGMP 기준에 적합한 개념 설계부터 상세설계, cGMP급 주요시설의 시공에 이르는 바이오키네틱스사의 사업 전 영역에 대한 독점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했다. 이 협약에 따라 국내에서 바이오키네틱스사가 제공하는 모든 바이오·제약 분야 컨설팅 사업은 VGX 인터의 주도 하에 공동으로 진행하게 될 것이다.

바이오키네틱스사는 cGMP 제조시설의 구축과 관련한 엔지니어링, 도큐멘테이션, 제조공정개발, 첨단 제조 시스템제작에 이르는 바이오 제약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서,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적인 바이오 제약 공장 구축 관련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실적으로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세계 16개국에 걸쳐, 화이자, 암젠, 제네테크, 오가논 및 아스트라제네카 등 다국적 제약회사의 주요 제조시설과 국내 유일의 cGMP 인증을 받은 LG생명과학과 삼양제넥스의 바이오 제약 제조시설의 구축과 관련한 엔지니어링, 밸리데이션, 시공 프로젝트 등이 있다.

VGX인터 관계자는 이번 미국 바이오키네틱스사와의 국내 독점 사업협약을 통해 VGX인터의 cGMP 컨설팅 사업은 제약 엔지니어링 및 품질보증에 관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술력과 실적 및 경험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망했다. 또한, 미국 VGX 파마수티컬스의 인력 인프라 및 기존 cGMP시설 운영 노하우가 접목되어 미국 현지에서 입증된cGMP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VGX 컨설팅의 주상백 본부장은 "이번 바이오키네틱스사와의 독점 계약체결을 통해 까다로운 품질규격과, 선진 GMP수준의 세계의약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바이오 제약 시설의 구축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결과적으로 국내 cGMP컨설팅 수준을 국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VGX는 지난 10일, GMP통합 컨설팅사인 JEC의 제약사업 부문을 인수함으로써 대규모 cGMP신규 시장을 개척할 성장동력을 완비해 cGMP컨설팅 사업에 있어 선두적인 위치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VGX인터는 최대주주사인 VGX파마수티컬스와 함께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연구 센터 및 의약품 제조 공장을 설립하기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최근 충청북도와 체결하고,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cGMP 통합솔루션을 활용하여 cGMP 수준의 제조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개요
진원생명과학은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으로 DNA백신 및 플라스미드 기반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우드랜드에 위치한 국제규격의 플라스미드 전문 임상용 시료 위탁생산시설인 VGXI를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통합독감 DNA백신 및 만성 C형간염 DNA백신 그리고 신종 감염병인 메르스 DNA백신과 지카 DNA백신을 글로벌 임상개발 중이며, 대상포진 DNA백신 및 DNA 기반 단클론 항체의약품, DNA 기반 단백질의약품을 연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els.com

연락처

VGX인터내셔널 전략기획실 PR팀 박인주 주임 02-2222-34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