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채널, 9월 9일 ‘하이스쿨 뮤지컬 2’ 아시아 첫 방영

2007-09-03 10:55
서울--(뉴스와이어)--디즈니채널(www.disney.co.kr)은 9월 9일 디즈니채널 역사상 최고의 화제를 불러 모은 '하이스쿨 뮤지컬'의 속편을 오후 8시 30분 ‘디즈니채널 무비’ 코너를 통해 방송한다.

‘하이스쿨 뮤지컬’은 한 고등학교의 농구 스타 트로이와 똑똑하지만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전학생 가브리엘라가 노래와 춤에 대하여 남몰래 열정을 키우는 청소년 성장 드라마로, 신나는 음악과 춤으로 이뤄진 TV 뮤지컬 영화이다.

지난 2006년 방영된 ‘하이스쿨 뮤지컬1’은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1억 7천만 명의 시청자를 사로잡으며, 케이블 TV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OST 역시 미국 빌보드 차트 진입 4주 만에 1위로 등극하는 등 초유의 인기를 모았다. 일본에서 제작한 뮤지컬 ‘하이스쿨 뮤지컬’에는 국내 연예인 ‘슈’의 유수영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속편인 ‘하이스쿨 뮤지컬2’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트로이와 가브리엘라, 그리고 농구팀 와일드캐츠 동료들이 방학 기간 용돈을 모으기 위해 벌이는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디즈니채널은 9월 9일 방송 이후, 오는 30일 저녁 8시 30분 하이스쿨 뮤지컬에 실린 노래와 춤을 배워보는 댄스 어롱(Dance Along)편도 함께 방영 예정이다.

[줄거리]

여름방학을 맞은 트로이와 가브리엘라, 그리고 농구팀 와일드캐츠 동료들은 아르바이트를 구하던 중 시샘 많은 샤페이의 가족이 경영하는 컨트리 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것은 샤페이가 킹카 트로이를 차지하기 위해 꾸민 계략. 샤페이는 트로이를 그 지역의 유명인사들과 대학농구팀 스타들, 가족들과 어울릴 수 있게 하고, 대학장학금 제의를 하는 등 트로이를 차지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이는데… 출세와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트로이는 결국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지 디즈니채널에서 지켜보도록 하자.

[하이스쿨 뮤지컬의 백미, OST]

‘하이스쿨 뮤지컬 1’의 OST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 4주 만에 1위로 등극하며 비욘세, 어셔 등의 팝스타를 눌러버렸다. 닐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ndScan)에 따르면, 2007년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은 '하이 스쿨 뮤지컬(High School Musical)'의 사운드트랙으로 총 370만 장이 판매됐다. 이 외에도 앨범에 수록된 곡들 중 9곡이 빌보드 싱글 차트에 동시에 오르는 대 기록을 달성하며, 1985년 이후 최초로 차트 1위에 오른 텔레비전 사운드트랙이라는 영예를 얻었다.

속편인 ‘하이스쿨 뮤지컬 2’에서 소개될 대표적인 음악은 “What Time is it?”. 주인공들의 멋진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이 곡에 전세계 팬들의 귀가 쏠려있다.

[주인공 및 소개]

트로이(잭 에프론 (Zack Efron)

농구면 농구, 뮤지컬이면 뮤지컬 다재다능한 트로이. 그는 모두의 선망의 대상이면서, 가브리엘라에게는 백마탄 왕자님이다. 샤페이의 가족이 경영하는 컨트리 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면서 트로이에게는 수많은 기회의 문이 열리게 된다. 하지만, 기회를 잡기 위해 농구팀 와일드캣 동료와 가브리엘라를 버리고 샤페이 가족과 어울려야 하는 상황이 계속되자 갈등에 빠진다. 트로이는 친구와, 부와 명성 중 무엇을 선택할까?

가브리엘라(바네사 앤 허진스 (Vanessa Anne Hudgens)

트로이에게 푹 빠진 천재소녀 가브리엘라는 트로이 곁에 있기 위해 그가 일 하는 컨트리 클럽의 수영장 안전요원이 된다. 그러나 트로이와 샤페이가 함께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그를 빼앗길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시달린다. 물에 빠진 이를 구하기 위해 언제든 달려가는 가브리엘라가 과연 자신의 사랑도 위기에서 구해낼 수 있을 것인가.

샤페이(애슐리 티스데일(Ashley Tisdale)

콧대 높은 뮤지컬 배우 샤페이는 라바 스프링스 컨트리 클럽의 여왕이다. 올 여름 스포트라이트를 독차지하기로 결심한 샤페이. 트로이를 가브리엘라에게 절대로 빼앗길 수 없다고 생각한 그녀는 음모를 꾸민다. 늦여름 컨트리 클럽에서 열리는 ‘스타 대즐 쇼(Star Dazzle Show)’ 공연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것만큼이나 그녀가 욕심을 내는 것 한가지는 바로, 킹카 ‘트로이’.

웹사이트: http://www.disney.co.kr

연락처

월트 디즈니 텔레비전 코리아 이예원대리 02-3445-610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프레인 송지현 3210-9623 017-645-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