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기술진흥원, 가수 이수영씨 홍보대사로 위촉

서울--(뉴스와이어)--가수 이수영씨가 '한국환경기술진흥원'의 초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9월 3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한국환경기술진흥원에서 김영화 진흥원장을 비롯하여 임직원과 기자단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이 수영씨를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이 열렸다.

평소에 환경문제와 환경기술 분야에 관심을 가져왔던 가수 이수영씨는 환경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내에서 개발한 우수한 토종환경기술을 대내외에 알리는 다양한 행사에서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이 수영씨는 ‘환경기술의 손’이라는 핸드 프린팅 행사를 갖고,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첫 공식 일정으로 이날 오후,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화도 하수처리장을 방문해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일일 환경교사로서 수업을 진행한다.

한국환경기술진흥원 김영화 원장은 “이 수영씨는 데뷔 때부터 맑고 청순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국민가수로 한결같이 변하지 않는 그녀의 모습이 잘 보전된 환경의 모습과 닮아있다”며, “환경을 아끼고 보전하는 환경기술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이수영씨의 모습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날 이 수영씨는 “환경기술이 우리의 미래 환경을 열어주는 열쇠라는 사실을 이번 행사를 통해 깨닫게 됐다”며“막중한 임무가 주어진 만큼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환경기술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est.org

연락처

한국환경기술진흥원 권성안 팀장 02-380-0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