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9월 6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비영리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박경석, 경희대학교 교수)에서는 9월 6일 ~ 8일, 춘천 모터파크에서 ‘2007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조직위원장, 선우명호 한양대학교 교수)를 개최한다.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처음 개최하는 이번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전국 56개 대학의 자작자동차 78개 팀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완성차 5사 모두가 후원하여 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제작하고 경주하는 경쟁과정을 통해 자동차공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가 높아지고 기술개발에 대한 의욕이 고취시켜, 산업발전에 토대가 되게하려는데 그 취지가 있다.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Off Road에서 내구성 및 제동을 포함한 경주와 우수한 신기술 및 디자인 자작차를 심사하여 시상하는 종합적인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로서 한국자동차공학회와 한국자동차공업협회가 공동주최하고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완성차 5개사와 자동차부품연구원, 수입자동차협회, 만도, 델파이 등 국내 주요 자동차관련 연구소나 부품회사가 후원 및 협찬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고, 또한 춘천시와 협조하여 춘천모터파크를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가능한 경기장으로 재조성하여 치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서는 자작차 경주대회 활성화를 위하여 참가팀에게 20만원이 무상 지원되고 대회 입상 팀에게는 총 1,5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헬멧 등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국으로서 지속적인 기술발전과 미래의 자동차 신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연구개발에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이번 행사는 앞으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sae.org

연락처

한국자동차공학회 김은태 사무국장 02-564-3971

이 보도자료는 한국자동차공학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