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서비스 전문 업체 ‘컴시스’ 인수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7-09-04 08:28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오늘 루마니아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 서비스 업체인 컴시스(S.C. Comsys S.R.L.)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2000년에 설립돼 현재 52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컴시스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서비스에서 독창적 기술력과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텔레콤, 모바일, 우주항공 및 방위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실무 경험을 얻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계약 조건에 따라 윈드리버는 컴시스에서 발행한 모든 주식을 매입하기 위해 최대 미화 140만 달러를 지불하게 된다. 윈드리버는 이번 인수가 2008회계연도 주당순이익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더 우수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더욱 복잡한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해야 하는 압박 때문에 제품 개발 주기가 단축되면서, 윈드리버 고객들 역시 향상된 서비스 지원과 전문 기술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윈드리버는 2004년 처음 컴시스와 협력 관계를 체결한 이후 팜, IBM, EADS 등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러 합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유럽 지역에서 전략적 서비스 입지와 제품 공급 능력을 크게 확장하는 동시에 다른 고객들에게도 컴시스의 글로벌 전문 기술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윈드리버의 CEO인 켄 클레인(Ken Klein)은 “컴시스와 지난 3년간의 협력 관계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두 업체 모두 공통적으로 엔지니어링 최고주의, 디바이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열정, 그리고 고객의 필요성을 만족시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에서의 입지를 넓힐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숙련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도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강조했다.

컴시스의 루마니아 개발 센터는 ▲윈드리버 리눅스 : 자동차 산업에 중점 ▲윈드리버 VxWorks 플랫폼 : 네트워킹에 중점 ▲테스트 및 검증 : 기존 우주항공 및 방위 프로젝트 지원 ▲ EMEA 지역 고객 지원 등 윈드리버가 추진 중인 몇 가지 중점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윈드리버, 컴시스(Comsys) 인수 관련 Q&A

Q: 윈드리버가 컴시스를 인수한 이유는 무엇인가?
A: 컴시스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몇 안 되는 컨설팅 서비스 기업 중 하나다. 컴시스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고도로 숙련된 개발자 그룹과 서비스 전문 기술을 확충하는 동시에 윈드리버가 추진 중인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적 능력도 갖출 수 있게 됐다. 컴시스가 디바이스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루마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어 윈드리버가 EMEA의 입지를 넓히기에도 유리하다. 또한, 윈드리버의 평균 서비스 인건비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Q: 거래 조건은 무엇인가?
A: 윈드리버는 컴시스의 모든 발행 주식을 매입하기 위해 미화로 최대 140만 달러를 지불하고,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업무 성과별 상여금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Q: 컴시스 인수로 윈드리버가 얻은 혜택은 무엇인가?
A: 확고한 전문 서비스 능력은 오늘날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중요한 차별화 요소다. 소프트웨어가 쉴 새 없이 복잡해지고 시장 출시 압력이 거세지면서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윈드리버가 전문 서비스 예약 건수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것은 확장 가능한 폭넓은 전문가 풀을 구성,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컴시스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컨설팅 서비스 분야의 탁월한 능력을 갖춘 50명의 숙련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지원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조직을 확보하게 됐다.

Q: 이번 컴시스 인수는 이전의 FSMLabs 또는 인터피크(Interpeak) 인수와 비교해 어떤 차이가 있나?
A: 컴시스 인수는 지적 재산권(IP)보다는 전문 서비스 인력을 확충한다는 의미가 강하다. FSMLabs의 경우, 윈드리버는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받아 시판되고 있는 하드 리얼타임 리눅스 기술인 FSMLab의 RTLinux에 대한 지적 재산권만을 인수했다. 인터피크는, 이후 윈드리버 제품에 통합된 이른바 보안 네트워킹 스택이라는 전체 IP 구성을 인수한 사례다.

Q: 컴시스 인수는 EMEA 지역에서 윈드리버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A: 컴시스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동유럽에서 윈드리버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윈드리버의 핵심 기술진을 확충하는 등 EMEA 지역에서의 입지를 크게 확장할 수 있다. 그 결과, 윈드리버는 EMEA 지역 고객에 대한 영업력을 개선하고 유럽 시장에 대한 이해력이 탁월한 전문가를 즉시 투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컴시스는 최근 EU 회원국으로 합류한 루마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Q: 컴시스의 지리적 위치는 윈드리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인가?
A: 물론이다. 문화적 친화성, EU 회원국이라는 조건, 비슷한 시간대, 짧은 비행 시간 등은 기존의 EMEA 조직을 자연스럽게 확장하는 유리한 조건들이다.

Q: 컴시스가 루마니아에 기반을 두고 있어 위험한 점은 없나?
A: 루마니아는 최근 EU 회원국으로 승인을 받고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AMD, 썬마이크로시스템즈를 비롯한 많은 대기업들이 루마니아에 해외 개발팀을 두고 있다.

패키징 및 가격

Q: 컴시스 서비스의 패키징, 라이선싱 및 판매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
A: 컴시스의 모든 자원은 윈드리버의 글로벌 서비스 인력 풀에 통합돼 업무 적합성과 가용성에 따라 서비스 업무에 투입될 것이다. 이와 관련한 표준 서비스 업무 및 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Q: 컴시스 서비스는 언제쯤 윈드리버의 서비스 제품에 완전히 통합되나?
A: 2007년 9월까지는 컴시스 서비스를 윈드리버 서비스 제품에 통합할 예정이다. 윈드리버는 지난 몇 년간 몇몇 하청 계약 프로젝트에서 컴시스와 협력해 왔으며, 두 기업은 서로의 서비스 분야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신속한 통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Q: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인가?
A: 컴시스는 윈드리버의 표준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되고 루마니아에서 발생한 손익에 따라 독립적으로 운영될 것이다.

컴시스의 직원과 고객

Q: 컴시스의 직원은 몇 명인가?
A: 52명이다.

Q: 윈드리버의 컴시스 인수로 컴시스 직원들에게는 어떤 변화가 있나?
A: 컴시스의 두 창립자를 비롯해 모든 직원들은 윈드리버 직원으로 계속 남게 된다. 윈드리버는 컴시스의 모든 직원을 그대로 유지하고 충분한 자기 계발 및 직업 능력 개선 기회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Q: 윈드리버는 컴시스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가?
A: 윈드리버는 컴시스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최대한 활용할 생각이다. 특히 컴시스가 다음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 기술력은 윈드리버의 비즈니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자동차 및 휴대 장치 시장을 겨냥한 리눅스
· 네트워킹을 겨냥한 VxWorks
· 우주항공 및 방위 산업을 겨냥한 테스트 및 검증
· 일반 EMEA 사업

윈드리버 직원과 고객

Q: 컴시스의 인수로 윈드리버 직원은 어떤 영향을 받는가?
A: 이번 인수로 윈드리버는 서비스 성장 목표, 매출 목표 및 수익 목표를 달성하기가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 이번 인수로 윈드리버 고객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나?
A: 유럽 지역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고도로 숙련된 컨설팅 서비스 엔지니어를 다수 확충하게 되면,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프로젝트에 인력을 적절히 투입함으로써 전체 서비스 업무의 평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윈드리버 고객은 저렴한 비용으로 숙련된 컨설팅 서비스를 받게 되므로 이번 인수로 직접적인 혜택을 얻게 된다.

정보 소스

Q: 인수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
A: 윈드리버 마케팅팀 김태용 부장(02-6001-7475, taeyong.kim@windriver.com)

Q: 기타 더 자세한 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나?
A: 윈드리버 서비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www.windriver.com/services를 방문하면 된다.


윈드리버 소개

윈드리버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고객들이 더욱 우수하고 신뢰성이 높은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더 빨리, 더 경제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윈드리버의 플랫폼은 표준화된 선통합형(pre-integrated) 전사적 개발 솔루션으로, 개념화에서 제품 구현에 이르기까지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의 전 과정에 걸쳐, 개발 노력과 비용 및 위험을 줄이고 품질 및 신뢰성을 최적화한다.
1981년에 설립된 윈드리버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앨러미다에 본사를 두고 있고, 세계 각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의 웹사이트(www.windriver.com)를 방문하거나 전화 1-800-872-4977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윈드리버 마케팅팀 김태용 부장, 02-6001-7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