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과 샤크 프로세서, 아우디(Audi) A5 쿠페에 탑재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7-09-04 09:15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는 자사의 대표적인 DSP프로세서인 블랙핀 (Blackfin)과 샤크 (SHARC) 를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인 아우디(Audi)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ADI의 프로세서들은 아우디의 새로운 A5 쿠페에 탑재돼 운전자가 고품질 내장형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아우디 역시 력셔리 신차에 첨단 전자 사양을 적용함에 따라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5 쿠페는 ADI의 첨단 디지털 신호 처리 DSP 기술을 통해 ASC(Audi Symphony and Concert) 고급 디지털 라디오, DAB(Digital Audio Broadcast) 옵션, 6CD 체인저, 퍼스널 미디어 플레이어 연결용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인터페이스 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우디에 공급되는 ADI 프로세서는 모든 오디오 디코딩 및 프로세싱, 통신 프로토콜 프로세싱, 그리고 아우디의 매우 직관적인 드라이버 인터페이스에 필요한 모든 제어 프로세싱 기능을 제공한다.

아우디 AG 와이어리스 어쿠스틱 커넥티비티 부문의 피터 콜슈미트(Peter Kohlschmidt) 이사는 “아우디 브랜드는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이 얻게 되는 경험을 끊임없이 향상시킬 것을 약속한다”면서, “ADI의 기술 집약적인 블랙핀 프로세서를 통해 더 뛰어난 경쟁력과 차별화된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신기종에서의 차별화가 가능해지고 더 강력한 브랜드 포지셔닝 뿐 아니라 완벽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끊임 없는 노력의 결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핀 ADSP-BF539와 ADSP-BF532 프로세서는 아우디 SCR(Symphony/Concert Radio)이라는 아우디 A5 DAV 라디오 MP3 지원 6웨이 CD 체인저에 채용되어 운전자와 승객에게 광범위한 CD 수준의 음악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한편 편리한 대시보드 스타일의 디스플레이와 조작이 용이한 스티어링 휠 제어를 위해서 애플 아이포드 같은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합한 A5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를 구동하는 데에 또 다른 프로세서인 블랙핀 ADSP-BF532가 사용된다. 쿠페 옵션인 B&O(Bang & Olufsen) 서라운드 사운드 앰프는 ADI 샤크 ADSP-21362를 통해 뛰어난 음향을 전달한다.

또한 다양한 아날로그 신호 처리 부품이 아우디의 신기종에 사용되어 아나로그디바이스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이러한 부품으로는 ▲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에서 전원공급 전압 수준과 코드 실행 무결성을 감시하는 ADM6319 감시 회로, ▲ 8비트 저전력 SAR ADC인 AD7478, ▲ 단일 공급 8비트 32 MSPS ADC인 AD9280, ▲ 12V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를 감시하는 데 활용되는 완전한 시스템 솔루션인 ADuC7032 정밀 배터리 감시 센서 등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부문 마크 길(Mark Gill) 이사는 “아우디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에 포커스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차원의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 있다. 이는 비전을 바탕으로 첨단 전자 디바이스를 과감하게 도입해야만 달성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ADI의 블랙핀과 샤크 프로세서는 이러한 비전을 현실화해 주는 제품으로, 자동차 제조회사가 첨단 오디오, 비디오,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 등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블랙핀 프로세서는 신호/제어 처리, 멀티미디어 지원, 커넥티비티 옵션 측면에서 업계 최고를 자랑한다. 아울러 블랙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은 소프트웨어 유연성이 매우 뛰어나 자동차와 같은 분야에 큰 도움을 제공하는데,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애플리케이션이 개념 단계에서부터 고속도로에 사용될 때까지의 기간 동안에 미디어 포맷과 통신 표준이 필연적으로 변하기 때문이다.

블랙핀급 처리 성능 요구하는 미래의 컨버전스 환경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은 다중 포맷 오디오, 비디오, 음성 및 이미지 처리, 다중 모드 베이스밴드 및 패킷 처리, 실시간 보안 및 제어 처리 같은 기능의 컨버전스가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업계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바탕으로 새로운 종류의 16/32비트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구현하는 제품이다. 이처럼 소프트웨어 유연성과 확장성이 절묘하게 조합되어 있어 블랙핀 프로세서는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및 스트리밍 미디어, 자동차 텔레메틱스 및 인포테인먼트, 디지털 무선 및 모바일 TV 같은 컨버전스 애플리케이션에 서 널리 채택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송진억 부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