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 청정원 브랜드 모델로 발탁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07-09-04 16:10
서울--(뉴스와이어)--강한 남자 장동건이 터프한 이미지를 벗고 여성들에게 다가간다. 국내 최고의 식품브랜드 청정원은 지난달 영화배우 장동건과 브랜드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모델료는 국내 최고수준으로 알려졌다. 청정원 관계자는 청정원의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밝고 반듯한 이미지를 가진 인물로 장동건씨가 만장일치로 선정돼 모델로 영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장동건이 식품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는 건 이례적이다. 그 동안 영화를 통해 강인한 남성적인 이미지를 보여주었다면, 이번에 방영되는 청정원 브랜드 광고에서는 기존의 강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부드럽고 따뜻한 이미지로 찾아간다.

‘건강한 프러포즈’라는 테마로 제작된 새 캠페인광고는 장동건이 거리, 지하철, 버스 등의 광고판을 통해 사랑하는 여인에게 수줍게 청혼한다는 내용이다. 특히 “정원아, 나와 결혼해주겠니?”라는 마지막 대사는 보는 이로 하여금 실제로 장동건에게 프러포즈를 받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해 시사회에 참석했던 여성들이 자신들도 모르게 “네.”라고 대답했다는 후문이다. 심지어 한 관계자는 청혼장면에서 남성인 자신의 가슴마저 설레 당혹스러워하기도 했다고.

광고방영에 앞서 실시한 티저마케팅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청정원은 서울시내 주요 멀티플렉스극장 입구에 청정원과 장동건을 노출하지 않은 대형 게시판을 설치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프러포즈 메시지를 적도록 유도했다. “정원아 나와 결혼해주겠니”라는 문구를 미리 눈에 띄게 적어두고 시민들의 참여 유도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서 버스 200여대에 측면에 같은 메시지를 새겨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아내 광고가 방영될 때 광고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청정원은 향후 1년간 장동건이 등장하는 4편의 캠페인 광고를 통해 브랜드파워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광고 속 장동건의 부드럽고 친근한 모습이 청정원의 주고객층인 20~30대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

장동건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이번 광고는 9월 3일부터 전파를 타며 2편은 10월 초순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피알원 신진나 02-539-8777 011-9594-9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