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샵 점장도 우먼파워 시대...다이소 직영 매장의 여성 점장 비율 94% 넘어

서울--(뉴스와이어)--백화점, 할인점 등에 이어 천원샵에도 우먼파워가 거세지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균일가 생활용품기업인 다이소아성산업(대표이사 박정부, www.daiso.co.kr)은 천원샵 다이소의 직영 매장을 총괄하는 점장들 중 여성인력이 차지하는 비율이 94%에 이르는 등 여성파워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 380여개 매장 중 직영 매장은 260개에 달하며, 이중 다이소 여성 점장은 남성 점장(6%)에 비해 월등히 많은 94%(244명)에 이르고 있다. 특히 점장들 중 기혼 여성의 비율은 90%를 차지하고 있다. 여성 점장 중 최고 고령자는 하나로마트 방화점에 근무하는 박혜자(56세) 점장이며, 최연소 여성 점장은 둔촌점에 근무하는 이소영(22세) 점장이다.

이와 함께 다이소는 최근 여성 직원들의 비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다이소 총 직원 495명중의 83%인 410명이 여성 인력으로, 남성(17%)보다 월등히 많고. 기혼 여성의 비율 또한 전체 여성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다이소의 최고령 점장인 박혜자 점장은“생활용품 전문 매장으로 여성 및 가정주부들이 주 고객이기 때문에, 여성들의 섬세한 손길이 더욱 필요하다.”고 말하며“특히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전업주부들도 자신감을 갖고 직장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이소 마케팅 안웅걸 이사는 “다이소의 주 고객층이 주부들을 포함한 여성들이 많기 때문에 고객의 시각과 일치하는 직원, 즉 여성 직원들을 앞으로 더 많이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이소는 욕실용품, 사무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총 2만여 가지의 생활용품을 대부분 2천원 이하의 균일가로 판매하고 있으며, 월 평균 400여 가지의 신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균일가 생활용품 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s://www.daiso.co.kr/

연락처

다이소아성산업 마케팅 조민호 부장 031-289-0907
홍보대행사 프리스트 홍양선 실장 019-241-50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