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KEELOQ? 보안 시스템 최신 이론 코드 크래킹에 안전함을 확인

2007-09-05 10:4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부문 전문 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암호화 연구진이 내놓은 최근 주장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자사의 KEELOQ 보안 시스템이 실제 권장 구현환경에서 안전함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칩은 연구진이 블록 암호기의 이론 공격에 대해 거둔 성과를 인정하면서도, 자사의 KEELOQ 보안 시스템 구현은 단순한 암호화 알고리즘의 수준을 한 차원 뛰어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KEELOQ 알고리즘과 관련된 차량의 암호화 결과에 따라 해당 차량이 도난 당할 수 있다는 연구진의 주장은 몇 가지 잘못된 가설로 인해 오류가 있음을 밝혀냈다.

마이크로칩은 소비자의 안전 및 고객의 보안 문제와 관련하여 이러한 연구진의 주장에 내포된 특정 오류 정보를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고객은 현재 마이크로칩 영업 사무소로 연락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전 세계 영업 사무소는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www.microchip.com/sales)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