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TEX, 이란 최대 전시장 IIEC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킨텍스
2007-09-05 13:18
고양--(뉴스와이어)--킨텍스(KINTEX, 대표이사 김인식)는 오는 7일(금) 킨텍스 회의실에서 이란 전시장 IIEC(Iran International Exhibitions Company, 대표이사 가밤샤히디(Mr.Ghavamshahidi))와 상호렵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국내 최대규모의 전시장인 킨텍스(53,541㎡)는 이란 최대 전시장이자 전시주최자인 IIEC (120,000㎡)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국간의 전시컨벤션산업 활성화를 위한 유망전시회 참가 및 전시회 공동주최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킨텍스 김인식 대표, 이란 IIEC 가밤샤히디 대표, KOTRA 홍기화 대표, 김영옥 이란 신임대사 등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아시아 전시산업의 교류 추진에 관심이 많은 이란 IIEC 전시장의 가밤샤히디 대표가 KOTRA와의 업무교류 중 한국 최대규모의 전시장인 킨텍스와 협조체제를 구축하길 원해 이뤄졌다.

특히 이란 IIEC 는 이란 테헤란 외곽에 신규 전시장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데, 킨텍스의 건립경험 공유와 주최 전시회중 한국업체들의 참가가 전망되는 기계부품, 자동차 등의 산업전시회에 한국관 참가를 요청했다.

킨텍스는 이번 이란 IIEC 전시장 외에도 이미 독일의 메세 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 싱가포르의 싱엑스(SINGEX), 중국 북경 CIEC, 광쩌우 CFTC 등 세계적인 전시장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전시컨벤션산업의 국제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킨텍스는 김인식 대표가 국내 최초로 보드멤버(이사)로 선출돼 활동하고 있는 국제전시연합인 UFI로부터 최근 전시장(Exhibition Center) 부문과 전시회 주최자(Exhibition Organizer) 부문에 대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제적 전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킨텍스 김인식 대표는 “해외 대표전시장과의 교류는 글로벌 전시산업의 정보교류와 직원 역량강화 등 국내 전시장의 국제화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해외 대표 전시장과의 네트워킹 강화에 주력해 킨텍스를 국제적 전시장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KINTEX 홍보실 김성현 대리 031-810-8122 016-861-7352
PR AGENCY 커뮤니케이션신화 주지영 AE 02-6370-3343 017-870-8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