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수입차 물류사업부 및 전용 PDI센터 출범

뉴스 제공
GS글로벌 코스피 001250
2004-06-29 00:00
서울--(뉴스와이어)--㈜쌍용(대표이사 조국필)은 수입자동차 물류사업부를 출범시키고 인천 북항지역(원창동)에 국내 최초로 수입자동차 전용 PDI센터를 개장한다고 6월 29일 발표했다.

북항 PDI센터는 건물 약 2,200평, 토지 면적 22,000평 규모이며, 해외 물류 선진기업과의 제휴 등 2년여의 준비단계를 거쳐 완공하였고, 수입자동차 전용 PDI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쌍용은 수입자동차 전용 PDI센터를 통해 국내로 들어오는 수입자동차의 통관, 하역, 보관, 수리, 세차, 검사, 운송의 일관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현재 포드, 볼보, 크라이슬러, GM, 혼다, 재규어, 랜드로버, 푸조, SAAB 등 해외 유수 브랜드를 유치, 올해 수입자동차 1만3천대 처리를 예상하고 있다.

㈜쌍용은 그간 인천지점을 통해 인천항으로 반입되는 수입자동차 및 수출입화물에 대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특히 수입자동차 PDI사업 부문에 있어서는 이번의 물류사업부 및 전용 PDI센터 출범을 기반으로 한층 더 세련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에 Launching되는 해외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하는 등 공격적 영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그간의 수출입 및 삼국간 거래 등 대외교역 위주의 사업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입자동차 전용 물류센터는 2004년 7월 1일 오전 10시 30분 조국필 ㈜쌍용 대표이사를 비롯, 송승철 수입자동차협회장, 포드코리아 정재희 사장, PAG코리아 이동명 사장 등 수입차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북항 물류센터에서 개관식을 열 계획이다.


(용어해설)

ㅇPDI(Pre-Delivery Inspection)

자동차의 통관, 하역, 보관, 수리, 세차, 출고전검사, 운송의 일관 물류 서비스를 지칭한다.

해외에서 선적된 차량은 한국까지 미주지역은 2주, 유럽지역은 1달 정도 소요되며 이러한 차량들은 통관과정이 완료되면 물류센터로
이동하여 차량의 점검, 성능 조절 등의 PDI 과정을 거친다.
스팀와셔(Steam Washer)로 왁스코팅을 없애고 긁힘을 체크, 내외부
인테리어 완성, 기타 교정 과정을 거치면 출고전 검사 단계가 완료된다.



웹사이트: http://www.sycorp.co.kr

이 보도자료는 GS글로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