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UCC 대박 인기 예감

서울--(뉴스와이어)--일전에 무한도전에서 박명수가 ‘오스틴파워’를 패러디 하여 화제를 불러 일으킨바 있다. 이를 3D UCC로 다시 패러디 한 영상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3D 영상 속 캐릭터, 닥터이블과 이를 꼭 닮은 미니미가 눈길을 끈다. 특히 영화‘오스틴파워’를 완벽하게 재연해 낸 닥터이블과 미니미의 춤동작이 웃음을 자아낸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이런 건 어떻게 만든거죠?",“진짜 똑같다. 너무 신기하다.” 등의 뜨거운 관심을 쏟아냈다. 이 영상은 판도라TV와 다음에서 일주일도 채 안돼 7,000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 외에도 심형래가 ‘무릎팍도사’에 출연 하여 이야기 했던 에피소드를 3D로 재구성한 ‘심형래 이야기’는 다음TV팟 에서 5,000번 이상 조회되었으며, 최근 유행하고 있는 ‘퐁퐁퐁 댄스’와 ‘쇼 곱하기 쇼는 쇼’를 패러디 한 영상 등은 판도라TV에서 10,000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들 영상은 모두 가상현실 전문업체인 ‘엔브이엘소프트’가 2007년 5월 선보인 ‘3D영상 스튜디오-젭’의 업그레이드 버전,‘젭(zeb)2.0’으로 만들어 진 것이다.

‘젭’에서는 제공되는 아이템(배경/캐릭터/소품/동작/효과음)을 활용해 인기 드라마, 영화, CF, 본인이 겪었던 황당한 이야기 등을 누구나 자신만의 개성 있는 3D UCC(User Created Contents)로 만들 수 있다. 사용 방법도 마우스(Click&Drag)와 키보드의 간단한 조작으로 이루어지며, 만든 영상은 즉시 동영상파일(wmv/avi)로 제공되어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에 자유롭게 업로드 할 수 있다.

㈜엔브이엘소프트는 2004년 국내 3D 영상 기술 발전을 주도해온 핵심 인력들을 기반으로 설립된 가상현실 전문기업으로써, 미국 유력 IT비즈니스 전문지인 레드헤링(Red Herring, Inc.)이 주관하는 ‘2007 아시아 태평양 100대 유망 기술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엔브이엘소프트 개요
‘젭(www.zeb.co.kr)’은 가상현실 전문기업인 (주)엔브이엘소프트가 2006년 5월에 선보인 세계최초의 네티즌이 만드는 3D 영상 제작 스튜디오이다. ‘젭(Zeb)’에서는 영상제작을 위해 고가의 복잡한 3D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 없이, 영상 제작의 기본 적인 단계라 할 수 있는 배경·소품·캐릭터·동작·배경음악 설정에서부터 카메라 촬영의 전 과정이 마우스 조작(Click & Drag)만으로 이루어져 인터넷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상현실분야의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3D 영상스튜디오 젭은 한 차원 진화된 개념의 UCC 동영상으로서 영상 기반의 미디어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vlsoft.com

연락처

(주)엔브이엘소프트 마케팅실 유현주 실장, 02-3474-3077(내선630), 016-353-809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