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스토리지 신제품 3종 출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디스크 스토리지 및 VTL 스토리지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하반기 스토리지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썬 스토리지텍 VTL 밸류 시스템’은 썬 파이어 X4500 서버에 탑재되는 첫 스토리지로, 솔라리스 운영체제에서 운영되며 썬의 파일 시스템인 ZFS로 최적화된 제품이다. 사용편의성과 입증된 집적도, 저렴한 가격을 통해 VTL 밸류 시스템은 SMB 시장 및 대기업의 원격 사무소 등에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인원의 썬 스토리지텍 VTL 밸류 시스템은 설치가 쉽고, 다른 백업 제품들과 통합이 쉬운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공급된다. 단순한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토리지 관리를 단순화했으며, ZFS를 통해 용량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썬 파이어 X4500 서버는 4개의 랙에 SATA 디스크 스토리지 24테러바이트(TB)의 집적도를 제공한다. 솔라리스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128비트 ZFS 파일 시스템을 통해 VTL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고, 스토리지 풀링, RAID 패리티, 데이터 통합의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VTL 밸류 시스템은 가상화된 테이프로 접근할 수 있게 해 주는 저렴하면서도 입증된 솔루션으로, 썬의 VTL 제품군을 강화하고, 썬 스토리지텍 VTL 플러스 제품과의 상호운영이 가능해 고객의 투자 보호 및 자원 활용의 유연성을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SAS/SATA 디스크 서브시스템 기반의 ST 2500은 중소규모의 x64 및 스팍 서버에 적합한 스토리지로 저렴한 비용으로 디스크 어레이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규모 SAN 및 외장 DAS 환경을 모두 지원해 관리가 쉬워 필요에 따라 용량을 증설할 수 있어 초기 투자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T9990과 호환성을 제공하는 ST9990v는 확장성 및 접속성이 향상되었으며, 씬 프로비저닝 기능을 추가해 스토리지 활용도를 100%에 근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이 실제 필요로 하는 용량에 맞게 스토리지를 제공해 스토리지 구매 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나 전력 비용 도 절감할 수 있다.

한국썬의 스토리지 전략본부장인 최동출 전무는 “썬의 스토리지는 가격 대비 용량 및 관리 효율성, 혁신적인 신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이 데이터 자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다”라며 " 강력해진 스토리지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떠오르고 있는 웹2.0 시장 및 방송통신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대해

세계에서 주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썬은 "네트웍이 곧 컴퓨터다" 라는 단일 비전을 기술 개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혁신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설립해 나가고자 하는 썬의 철학은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인 '참여의 시대'의 선두에 있다. 썬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com 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co.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신정민, 02-566-88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