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서비스 수준을 충족시키는 ‘서비스 품질 관리(SQM)’ 솔루션 발표

2007-09-07 09: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 (대표이사 김용대, www.cai.co.kr)는 오늘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서비스 수준을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폐쇄형 루프(Closed-Loop) 시스템인 CA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Service Quality Management: SQM)을 발표했다.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IPM), 서비스 수준 관리(SLM) 등을 통합한 것으로, SLA를 준수하고 ITIL 등의 베스트 프랙티스에 부합하는 IT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CA는 서비스 수준 관리,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 기술 모니터링이 서로 연계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일관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서비스를 기대하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판단, 관리 솔루션을 폐쇄형 루프 구조로 통합하여 전체적인 관점에서 프로세스 기반의 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이를 통해 CA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가 비즈니스 관리자들의 성능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IT 운영 노력을 조율할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통합된 솔루션들을 바탕으로 CA 고객들은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의 필수 요소인 서비스 품질 관리 요건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특정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또는 사용자 그룹을 위한 SLA를 작성할 수 있게 되며, 실제 고객 경험 수치를 바탕으로 한 성능 측정도 가능해진다. 해당 IT 관리자들은 문제의 소지가 있는 트랜잭션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할 수 있게 되며, 효율적이고 철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를 자동화한다.

김용대 한국CA사장은 “IT 인프라와 비즈니스 서비스를 연계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들을 통합함으로써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의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한다”고 밝히며, “ CA는 혁신적인 제품 통합을 통해 효율적인 IT 관리를 완성하여 비즈니스 서비스의 질을 높여준다”고 강조했다.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으로 통합되는 세 가지 솔루션은 다음과 같으며, 국내에는 9월 3일부로 출시가 된 상태다.

- CA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CA Application Preference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 포털, SOA 관리를 위해 CA 와일리 인트로스콥(CA Wily Introscope)과 CA 와일리 커스터머 익스피리언스 매니저(CA Wily Customer Experience Manager: CEM)을 결합시켰다.

- CA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CA Incident & Problem Management): CA 서비스데스크(CA Service Desk)를 포함하며, 현재 혹은 잠재적 서비스 성능 및 가용성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한다.

- CA 서비스 수준 관리(CA Service Level Management): CA 서비스 매트릭 애널리시스(CA Service Metric Analysis)를 포함하며, 적절한 품질 요소와 재무 투명성을 바탕으로 IT 서비스 카탈로그를 통해 비즈니스 용어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수준을 정의, 측정 및 리포트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CA는 ITIL V3 런치 이후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정한 의미의 IT 관리 실현을 위한 CA의 비전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서비스=IT’, CA EITM 세미나>를 오는 12일 1시30분부터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에서 ITIL V3에 있는 베스트 프랙티스 구축을 돕는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 소개 세션이 마련된다.

CA에 대하여

세계 최대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CA는 기업 및 기관들의 IT 환경의 성능과 신뢰성, 효율성을 최적화 하기 위해 운영, 보안, 스토리지, 라이프사이클과 서비스 관리 전반에 걸쳐 관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76년에 설립된 CA는 미국 뉴욕주의 아일랜디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0여 개 국 이상에 서비스 고객을 두고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 또는 www.cai.co.kr에서 제공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KPR 염정윤 대리 02-3406-2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