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글로벌 제품 경쟁력을 갖춘 서울시 중소기업 10개사 공개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9-07 11:1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심일보)는 해외투자기관, 해외우수기업과의 투자유치 및 전략적 제휴를 촉진하기 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서울 소재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 투자유치 집중지원 프로그램인 『2007 서울시 중소기업 외국인 투자유치 컨설팅 및 IR자료제작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이 행사에 참가할 기업을 9월 14일까지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exhibit)를 통해서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문의 : 02-2222-3793>

※ IR (Investor Relation) :투자자관계 기업설명활동

서울시와 SBA는 “이번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통해서 제품의 경쟁력은 우수하나, 해외 투자기관을 통한 자금조달 및 해외파트너와의 자본/마케팅 제휴를 통한 시장 확대 등의 경험이 부족한 서울시 중소기업들에게 해외자본 또는 해외파트너와의 다각적 제휴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의 글로벌 경영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사업취지를 밝혔다.

참가기업은 서류심사와 투자유치 전문컨설팅사의 유치가능성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는데,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투자유치 실무교육, 기업진단 및 컨설팅, 전략적 IR 제작 지원, 실전 프레젠테이션, 해외 주요투자기관에 대한 투자가능성 타진 및 Feedback 등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투자유치지원 프로그램의 진행과 관련된 제비용의 80%는 서울시 및 SBA에서 부담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해외협력팀장 정익수 02-2222-3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