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택배 ‘D-5일’ 피하세요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07-09-09 10:00
서울--(뉴스와이어)--올 추석 선물을 택배로 보내려는 소비자들은 가급적 14일, 17일(15~16일이 토, 일요일인 점을 고려해) 에는 예약을 피하는 것이 좋겠다.

한진이 최근 3년 간 설, 추석 등 명절 기간 동안에 소비자들의 택배 예약 실태를 분석한 결과, 연휴 5~7일 전에 예약 건수가 최고치를 기록한 것 나타났기 때문.

이에 한진택배 측은 소비자들에게 추석 선물을 택배로 ‘제 때’, ‘안전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일주일 전 사전 예약을 당부하고 나섰다.

한진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국내 택배사들이 17~18일 사이에 소화해 낼 추석 물량은 일일 최고치인 700만 박스(오토바이 퀵 서비스 포함)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비자들은 혼잡한 날을 피해 물량이 집중되지 않는 14일 이전에 예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분실 및 지연 위험이 낮은 기간에 택배를 이용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택배업체 입장에서는 물량 분산 효과를 통해 운영 효율화를 올리는 일거양득(一擧兩得) 작전인 셈.

다른 택배사들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국내 택배사들은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D-5일 전이 가장 바쁠 것으로 예상하고, 원활한 배송을 위해 추석 연휴 이틀 전인 9월 20일부터는 일반 택배 접수 예약을 제한할 방침이다.

한편, 한진은 올 추석은 소비심리 회복이 맞물려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진 관계자는 “9월 12일 이후부터 추석 물량이 본격화 되면서 일 평균 50만 박스씩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추석 성수기에는 평상시 보다 150~200%까지 택배 물량이 늘어난다”고 말했다.

또 그는“보내는 이의 정성과 받는 이의 기쁨을 고려한다면 추석 연휴 전에 도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특히 혹시 모를 부재 중 상황을 대비해 보내는 이와 받는 이의 휴대 전화번호를 기입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기타 추석 택배 알뜰 이용 방법>

⊙ 선물 종류에 따라 예약 일정을 고려하자.
⊙ 예약은 ‘전화’ 보다 ‘인터넷’이 더 편리하다.
⊙ 고가품의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라.
⊙ 선물은 할인점, 백화점, 편의점 등 현장에서 보내는 게 빠르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한진 홍보팀 김철민 과장, 02-728-55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