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업 노벨과 개미·교수닷컴,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적극 전개
노벨과 개미와 교수닷컴은 “학교폭력이 악순환되는 고리를 끊는 것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 내 자녀가 학교폭력의 직접적인 피해자 혹은 가해자가 아니더라도, 그것을 극복하는 가정과 극복하지 못하는 가정에는 차이가 있다. 또, 학부모들은 학교폭력에 대해 대체로 무관심하지만, 막상 아이가 피해를 주거나 입으면 어떻게 대응할지 몰라 실제로 각종 관련 단체에 이러한 부모들의 상담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하고 이에 교육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학교폭력예방운동을 자사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정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첫째, 노벨과 개미와 교수닷컴은 자사 2개 학습지에 ‘학교폭력예방지침’을 실어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학교폭력의 이해, 왕따 피해 친구 지키기, 각종 학교폭력 대처요령’ 등의 지침을 지난 2006년 9월부터 교수닷컴의 <이키아이>와 노벨과 개미의 <노벨과 개미>에 실어 약 10만여 명의 유·초·중 회원과 학부모에게 전달하고 있다.
그리고 당사 홈페이지에도 ‘학교폭력예방교실’ 코너를 만들어 가정에서도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둘째, 지난 7월부터 ‘학교폭력 SOS 지원단 서비스’에 대한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사 홈페이지와 학습지에 ‘학교폭력 SOS 지원단 서비스’의 학교폭력 전문 전화 상담을 지원하는 ‘위기상담센터’와 학교폭력 분쟁 조정을 지원하는 ‘위기지원센터’를 소개함으로써 학교폭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교육인적자원부와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이 개최하는 ‘학교폭력추방’ 관련 행사 참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나갈 예정이다.
노벨과 개미와 교수닷컴은 2006, 2007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도 청소년폭력예방재단과 함께 참가한 바 있다. 또한 2006년 초부터 단행본 <학교폭력, 우리 아이 지키기> 발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부모 아이사랑 강연회 개최, 학교폭력예방 1000만인 서명운동 참여, 자사 학습지 및 홈페이지에 ‘학교폭력예방교실’ 코너 운영 등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운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교수닷컴 개요
(주)교수닷컴은 (주)노벨과 개미의 자매사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ekeyi.co.kr
연락처
노벨과 개미 마케팅팀 서미연 02-2189-6024
-
2008년 4월 2일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