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학생 창업아이템 개발자금 지원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9-11 11:1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전문 지원 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심일보)는 "2007 Hi Seoul 대학생 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아이템 개발지원』사업을 시행하며, 이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참여할 개인 및 팀을 10월 4일까지(9월 10일부터 접수) SBA의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school.seoul.kr)를 통해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창업 준비 대학생들의 실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우수 창업아이템의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미래 신 성장 동력의 조기발굴을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신청자격은 서울소재 대학(원)에 재(휴)학중인 학생으로서 독창적이고 사업화 가능성이 있는 창업 아이디어 보유자(팀)이거나 특정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2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팀)이다.

지원 대상 선정은 현직 변리사 및 벤처 캐피털리스트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차 서류심사 및 2차 PT심사를 거쳐 11월 1일(예정) 5개의 우수 창업아이템을 채택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템에게는 각 팀별로 최대 4백만 원에서 3백만 원까지 개발금을 차등지원 한다. <문의 : 창업교육팀 02-2657-5738>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SBA의 고봉운 신기술창업센터장은 “본 사업은 2002년부터 서울특별시가 계속하여 추진하여 온 대학생 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서 특히, 2006년도의 경우 약 4: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우수 창업아이템 10개 팀을 선정하여 지원한 결과, 수상 팀 중 서울대학교의 「페이지온」이라는 팀이 꾸준한 사업추진을 통해 최근 국내 굴지의 코스닥 기업에 자회사로 편입되는 등 구체적인 사업성과를 내고 있다”며 창업 준비 대학생들이 성공 창업 등용문으로 적극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창업교육팀 송주배 02-2657-5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