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 국제프랜차이즈박람회에 참가해 식품위생안전의 중요성 강조

서울--(뉴스와이어)--(재)서울의과학연구소(이하 SCL)는 식품위생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린 ‘2007 제 18회 국제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9월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조선일보사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미국, 중국, 일본 등 6개국의 프랜차이즈 관련 인사들이 참여하여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국제 행사로, 외식· 서비스 · 건강 등 150개 국내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본 박람회에서 SCL 식품안전연구센터는 외식업체 관계자 및 식품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려는 예비 창업주를 대상, 식품위생의 중요성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외식업체들이 지켜야 할 내용이 담긴 교육자료를 배포하였으며, SCL의 특화된 위생감사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SCL 위생감사프로그램’이란 식품제조 및 유통업체, 가맹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위생점검과 종업원 위생교육을 통해 업체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일본의 선진위생관리 프로그램을 국내 실정에 맞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SCL은 부스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은 외식업체 및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무료위생점검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박람회에 참석한 많은 이들에게 식품위생 및 식중독 예방 활동에 대한 올바를 지식을 알려주고자 식품위생과 관련된 퀴즈 행사를 진행, 총 40여명에게 건강 검진권 및 식품 알러지검사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였다.

SCL 식품안전연구센터 문성양 팀장은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이들이 SCL의 위생감사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를 하여 식품위생에 대한 일반인과 식품업체 관계자들의 인식이 한층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식품 업체들의 위생관리 파트너로써, 철저한 식품위생점검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통하여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에 앞장설 것이다” 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scllab.co.kr

연락처

(재)서울의과학연구소(SCL) 홍보담당 전연실 AE 02)2269-9288 017-707-139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