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텐비어, 재계약율 100% 본사 신뢰도 높여
생맥주전문점 가르텐비어를 운영중인 (주)디즈(대표 한윤교, www.garten.co.kr)가 2003년 10월 런칭이후 4년동안 기존 가맹점의 재계약율은 100%였다고 밝혔다.
4년간 ‘폐점율 0%, 재계약율 100%’라는 가르텐비어의 기록은 국내 프랜차이즈 여건상 당분간 깨지기 어려운 기록이 될 것이다.
특히 일반 생맥주전문점이 유난히 여름철 성수기와 겨울철 비수기 매출 차가 큰 편이고, 노동 강도가 높아 오랫동안 운영하기가 어렵다고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가르텐비어는 기존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적극적인 계절메뉴 개발,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과 신기술 연구에 과감한 투자를 하는 등 차별화된 운영 전략으로 타 프랜차이즈의 모범이 되고 있다.
현재 가르텐비어는 2년 단위인 가맹계약 갱신 시즌에 접어들었으며, 올 하반기 재계약 기간에 들어선 점포가 대략 10여 곳에 이른다.
이에 가르텐비어 한윤교 대표는 “프랜차이즈본사는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가야 한다” 고 말하고 “향후 성공프랜차이즈의 특징엔 충분한 시장잠재력을 지닌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디지털 냉각 테이블’로 인한 차별화가 견인차 역할을 했다. 디지털 냉각테이블이란, 테이블에 구멍을 뚫고 냉각홀더를 설치해 잔을 꽂아두고 먹을 수 있게 만든 테이블로 맥주의 시원함과 톡 쏘는 맛을 유지할 수 있는 온도인 4℃를 오래도록 유지해 준다.
한편 가르텐비어는 지난 8월 100호점을 돌파하고 4년연속 재계약율 100%를 유지하면서도 매출의 상당 부분을 신제품 개발과 생산적인 신기술 연구개발에 쏟아 붓고 있다.
디즈 개요
디즈(대표 한윤교 , www.garten.co.kr)는 식생활 개선을 위한 제품 개발전문회사로 퓨전식 맥주전문점 '가르텐 비어'를 운영 중에 있다. 현재 생맥주 전문점 ‘가르텐 비어’는 전국에 9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냉각테이블과 아이스 피쳐 시스템(2003년 특허유지결정)을 개발, 맥주의 시원한 첫 맛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지속시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rt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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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디즈/가르텐비어 홍보팀 홍성종팀장, 02-594-8081, 010-9985-36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