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호응도 크게 높아져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07-09-13 06:05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은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동·식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고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주최한 ‘제2회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하였다.

※ 세밀화는 각 동ㆍ식물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징을 살려 사진보다도 더 구체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섬세하고 예술적인 붓터치와 색감의 조화를 필요로 하는 미술 분야임

이번 공모전은 제1회 공모전의 응모 작품수 118점에 비하여 크게 증가하여 493점이 응모되었으며, 예선, 본선, 수상작 결정 등 3회에 걸친 심사 끝에 43점이 수상작으로 결정되었다.

개관 홍보와 발맞추어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에 한정하였던 제1회 공모전에 비해 중ㆍ고등부 및 초등부로 대상을 확대하여 전 국민의 참여와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작품의 세밀성, 구도 등 예술적 요소와 정확성 등 학술적 요소가 잘 반영된 수준 높은 작품이 다수 응모되었다.

이번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입상작에 대해서는 오는 9월 14일에 시상할 계획이며, 이후 국립생물자원관내 전시관에 우리나라 자생동·식물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시되며, 국립생물자원관 고유의 캐릭터 상품으로 활용된다.

한편, 국립생물자원관에서는 날로 심화되어 가고 있는 생물자원의 국가 경쟁력 시대를 대비하여,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의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을 연례행사로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 주대영 과장 032-590-7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