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헬스케어, 웰빙(Well-being) 피임약 ‘야스민’ 국내 발매 본격화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07-09-13 09:2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판매량 1위의 먹는 피임약, 야스민(Yasmin)의 국내 발매가 본격화 된다.

바이엘 헬스케어(바이엘쉐링제약)는 오는 10월 1일 체중증가를 막고, 지루성 피부 뿐만 아니라 월경전 증후군도 개선시켜주는 획기적인 먹는 피임약, 야스민을 국내에 시판한다고 밝혔다. 2000년 3월 네덜란드에서 최초로 발매된 후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며 그 안전성을 인정받아, 세계반도핑기구(World Anti-doping Agency)로부터 여성 운동선수의 도핑검사 제외 약물로도 승인받은 유일한 피임약이기도 하다. 야스민은 전문의약품으로, 이는 국내 먹는 피임약 중 유일하다.

여성호르몬 계열의 에치닐에스트라디올(Ethinylestradiol) 0.03mg과 드로스피레논(Drospirenone) 3mg을 주성분으로 하는 야스민은 저용량의 먹는 피임약이다. 3주간의 복용분인 총 21정을 포장단위로 하는 야스민은, 지속적으로 복용 시 99% 이상의 우수한 피임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무엇보다 피임약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체증증가 현상이 없어, 환자의 복용 순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야스민의 드로스피레논 성분 때문. 난포의 성장과 배란을 조절하는 황체 호르몬(프로게스테론)의 일종인 드로스피레논은 생체 호르몬과 가장 유사한 화학구조를 가진 새로운 합성 황체 호르몬으로 ), 기존 합성 황체 호르몬과 달리 체내의 수분과 나트륨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도와 결국 체중증가를 억제한다. 뿐만 아니라, 1년 이상 복용할 경우 1kg 내외의 유의미한 체중감소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으로 연구됐다.

이러한 드로스피레논 성분의 수분저류 억제 효과는 생리 전 또는 생리 시 발생하는 몸이 붓거나, 유방이 딱딱해지고 통증을 느끼는 유방 긴장감, 다리 부종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야스민은 피부의 피지 생성을 줄여 여드름 등 지루성 피부 개선에 부가적인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는 모낭의 안드로겐 수용체에서 안드로겐과 결합하지 못하게 하는 드로스피레논의 항안드로겐 작용(Antiandrogenic Activity)으로 피지 생성이 감소, 결국, 과도한 피지로 인한 감염(여드름)을 예방하기 때문이다.

야스민은 이 외에도 생리 전 또는 생리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는 우울, 신경과민 등의 정신적 증상을 해소하는 등 여성의 ‘삶의 질(Quality of Life)’을 높여줘 서구에서는 별칭, ‘웰빙(Well-being) 피임약’으로 알려져 있다.

단, 다른 먹는 피임약과 마찬가지로 흡연여성, 당뇨 및 고혈압 환자가 복용할 시 심혈관 질환이나 정맥혈전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의사와의 상담 후 야스민을 처방 받도록 권고되고 있다.

바이엘 헬스케어 소개

144년의 전통을 가진 바이엘 그룹(Bayer AG)의 자회사인 바이엘 헬스케어는 의료제약업계의 세계적인 혁신 선두기업으로 독일 레버쿠젠에 본사를 두고 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전문의약품사업부, 일반의약품사업부, 당뇨사업부 그리고 동물의약품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의약품사업부는 지난 해 독일 쉐링제약과 한 회사가 되면서 ‘바이엘쉐링제약’이라는 이름 아래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합병을 계기로 독일 1위이자 세계 10대 제약사로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세계 인류와 동물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 웍스 유승민 대리 (02) 518-8650, 011-9543-3837
바이엘코리아 이도영 차장 (02)829-6751, 017-343-4152 / 정현주 대리 010-9299-6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