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랜드, 가상 랩 환경의 관리를 통한 소프트웨어 품질 테스트 위해 VM웨어와 손잡아
볼랜드는 자사의 LQM(라이프사이클 품질 관리) 솔루션 중 핵심 제품인 실크센트럴테스트 매니저 2007(SilkCentral Test Manager™ 2007) 제품과 VM웨어 랩 매니저 2.5(VMware Lab Manager version 2.5.) 제품을 통합함으로써 가상 랩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볼랜드의 실크센트럴 테스트 매니저 2007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볼랜드의 소프트웨어 테스트 관리 플랫폼으로 VM웨어 랩 매니저의 가상화된 테스트 환경에 자유자재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프로젝트의 테스트 관리 적용 범위를 확장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물리적으로 많이 분리되어 있는 테스트 랩을 유지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의 문제와 멀티-컨피규레이션 및 멀티-플랫폼의 어려움을 안고 있었던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품질 보증 팀은 이 이러한 환경에서도 볼랜드 실크센트럴 테스트 메니저 2007을 통해 완벽한 테스트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IDC 리서치 ALM 소프트웨어 팀의 멜린다-캐롤 밸루(Melinda-Carol Ballou)프로그램 디렉터는, “테스트 시 발생하는 주된 병목 현상은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과 인프라 자원의 부족에서 발생한다”라며, “대부분의 경우,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과 인프라로 액세스하는 그룹들은 이들을 축적해서 산발적으로 그리고 비효율적으로 사용한다. 또한,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복잡한 시스템 구성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것도 상당한 장애물로 작용한다. 가상 테스트 랩 관리는 테스트 관리 솔루션 및 스크립 그리고 테스트를 수행하고 관리하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장애물들을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실크센트럴 테스트 매니저는 구동 중 직접 VM웨어 랩 매니저 환경을 불러내, 사용자들이 고비용의 하드웨어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물리적 시스템 관리 없이 여러 가지 다른 컨피규레이션이나 플랫폼에서 개별적인 테스트를 생성하고 할당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이렇게 함으로써 가상 인프라 사용을 최적화하고 집적된 리소스들을 테스트 팀과 개발팀이 공유하여 조직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테스트 솔루션의 통합을 통해 가장 복잡한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을 며칠이 아닌 몇 분 만에 구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렇게 구현된 빠르고 자동화된 테스트 구축과 세분화를 통해 더욱 빠른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이클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테스트 실행 시, VM웨어 랩 매니저와의 통합을 통해 실크센트럴 매니저는 요청된 가상환경을 구현하여 모든 테스트를 실시하고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 모든 테스트를 완료하여 작업을 완벽하게 마친다.
볼랜드 소프트웨어의 라이프사이클 품질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브래드 존슨(Brad Johnson) 마케팅 이사는, “가상화는 현재 IT 산업의 가장 큰 변화 양상으로 복잡한 테스팅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라며, “볼랜드는 플러그-인 방식이 아닌 가상화 시장의 선두업체와의 협력으로 개발한 완벽히 통합된 솔루션으로 가상화 기술을 빠르게 채택하고 있다. 이 통합 솔루션은 글로벌 조직들이 기존의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을 테스트하고 관리하는 방식에 비해 비용적인 측면에서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VM웨어의 신 제품 및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댄 추(Dan Chu) 부사장은, “VM웨어는 가상화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 사이클을 단순화 하고 능률적으로 개선 하는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고자 하고 있다”라며, “VM웨어 랩 매니저 제품과 볼랜드의 테스트 관리 플랫폼의 심층적인 통합은 우리의 이러한 비전에 일맥상통하는 강력한 예로 들 수 있다. VM웨어는 이러한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고객사들에게 이점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볼랜드 코리아는 http://www.borland.co.kr/products/silk/silkcentral_test/index.html에서실크센트럴 테스트 매니저 및 관련된 기술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볼랜드코리아 개요
1983년 설립된 볼랜드(Borland Software Corporation: NASDAQ-BORL)는 ALM(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보다 손쉽고, 효율적이며 예측 가능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만드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볼랜드는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최적화를 달성하고 소프트웨어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정시와 예산 범위 내에서 개발하기 위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본사 홈페이지 (http://www.borland.com)와 볼랜드코리아 홈페이지(www.borland.co.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볼랜드코리아(주) 02-2016-6200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borland.co.kr
연락처
볼랜드코리아 김유진 과장 TEL 02-2106-6200 / HP 011-211-2434
샤우트코리아 김지희 과장 TEL 02-558-9890 (Ext.205) / HP 010-8907-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