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FS2, 텍트로닉스 MSO4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에 FPGAView™ 소프트웨어 도입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7-09-13 10:27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업체인 한국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텍트로닉스와 MIPS 테크놀로지의 한 사업 부문인 퍼스트 실리콘 솔루션(FS2: First Silicon Solutions)이 최근 발표된 텍트로닉스 MSO4000 시리즈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하여 알테라(Altera) 및 자일링스(Xilinx) FPGA 기기를 구성하고 실시간으로 디버깅 하기 위한 FPGAView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최근에 출시된 MSO4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은 고급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로직 분석기 그리고 획기적인 웨이브 인스펙터(Wave Inspector) 파형 검색 엔진 등 세 기기의 강력한 기능을 하나의 작고 가벼운 휴대 기기로 결합한 것으로 임베디드 디자인 및 디버그에 이용한다.

FPGAView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FPGA 디자인 디버깅 작업을 그 어느 때 보다 빨리 처리할 수 있다. MSO4000뿐만 아니라 FPGAView는 텍트로닉스 TLA5000 및 TLA7000 로직 분석기에도 탑재되어 출시된다. 지루하기만 했던 FPGA 신호를 정의하고 외부 로직 분석기 커넥터에 라우팅하는 작업과 MSO나 로직 분석기에 맞춰 채널을 맵핑하는 작업을 이제는 FPGAView 소프트웨어가 처리한다. FPGAView를 이용하여 디자인 엔지니어들은 알테라 및 자일링스 FPGA 디자인 내에 있는 신호를 신속하고 쉽게 측정할 수 있으며, 디자인을 다시 컴파일 할 필요 없이 어느 그룹의 내부 신호를 조사할 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FPGAView 프로그램은 선택된 내부 FPGA 신호 이름에 맞춰 MSO나 TLA 로직 분석기 채널 이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텍트로닉스 밸류 스코프 프로덕트 라인의 마케팅 및 전략 이사인 로이 시겔(Roy Siegel)은 “MSO 4000 시리즈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에 FPGAView 소프트웨어 지원을 실현하는데 FS2와 함께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디자이너들은 항상 FPGA 디자인을 디버깅하기 위한 더 쉽고 더 생산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 FPGAView 와 텍트로닉스 MSO4000의 결합으로 디자인 팀이 FPGA 디자인의 내부 운영을 신속하고 용이하게 관찰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었으며, 이로써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신호와 보드 상의 다른 신호를 상호 연동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FS2 부사장 겸 본부장인 릭 레더맨(Rick Leatherman)은 "IP 및 소프트웨어 디버깅 분야에서 FS2 가 획득한 전문 지식과 텍트로닉스의 최고 장비 기능과 특징을 함께 활용하는 텍트로닉스와의 파트너쉽은 훌륭한 결합으로 증명이 되었다”면서 “MSO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에서 FPGAView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과거 보다 더 많은 고객들이 알테라 및 자일링스 FPGA 디자인 시 생산성을 증대하고 디버깅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FPGAView는 윈도우 기반의 호스트 PC에서 운영되며, TekVISA 오픈초이스 인스투루먼트 매니저(OpenChoice Instrument Manager) 소프트웨어와 함께 이더넷이나 USB 링크를 통해 MSO와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텍트로닉스 로직 분석기 (TLA) 제품군의 경우는 해당 로직 분석기에서 FPGAView 소프트웨어를 운영하거나 이더넷을 통해 해당 로직 분석기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별도의 PC 상에서 구동 가능하다.

FPGAView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모든 버전의 MSO4000 시리즈 소프트웨어 및 텍트로닉스 로직 분석기 소프트웨어 버전 4.3 이나 그 이후에 출시된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텍트로닉스 TLA5000이나 TLA7000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알테라 FPGAView의 경우는 알테라 FPGA를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서는 퍼스트 실리콘 솔루션스 시스템 네비게이터(First Silicon Solutions System Navigator) 프로브나 알테라 바이트블라스터(Altera ByteBlaster)또는 USB 블라스터(Blaster) 등의 적절한 JTAG 프로브가 필요하다. 또한, 로직 분석기 인터페이스(LAI)에는 알테라 구아도(Altera Quartus) II 5.1또는 그 이후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자일링스 FPGAView 경우는 자일링스 플랫폼 케이블(Xilinx Platform Cable) USB 프로그래밍 케이블과 자일링스 ISE ISE 8.2i 또는 이후 출시된 버전이 필요하다.

MSO 시리즈에 탑재된 FPGAVIEW는 현재 텍트로닉스와 FS2를 통해 직접 구매 가능하다.

www.fs2.com/fpgaview.html을 방문하면, 제품 설명, 데이터 시트 및 트라이얼 소프트웨어를 얻을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한재연 과장 02-528-0719 019-345-251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