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 한중일 신용평가 포럼 개최
금번 포럼은 아시아 신용평가시장의 핵심 축인 한중일 3국 대표 신용평가사들이 지난 5월 아시아 최초로 협력체계를 구축한 이후 선보이는 첫 실행방안으로,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 등 중국 정부 관계자, 한중일 금융기관 임직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3국 신용평가 시장 현황과 전망, 3국 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평가사간 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3사의 발표와 참가자 간 토론이 진행된다.
각 사 대표이사들은 지리적 인접성, 경제의 상호 보완성으로 3국간 협력분야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상황하에서, 금융산업의 인프라인 신용평가산업의 협력을 통해 3국 금융산업의 발전에 일조하자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며, 이를 위해 더욱 실질적이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자는 내용의 성명을 공동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한신정은 최근 분리하기로 발표한 신용평가부문(신설회사명 ‘한신정평가㈜’)을 S&P가 인수할 가능성이 있다는 시장의 견해는 사실무근이며, 외국계 신용평가사에 대한 지분매각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한신정은 미국 SEC의 국가공인 신용평가기관(NRSRO: Nationally Recognized Statistical Rating Organizations)으로 지정 받은 일본의 R&I를 지속적으로 벤치마킹함으로써 한신정평가㈜를 토종 신용평가사이면서 국제 경쟁력을 갖춘 신용평가기관으로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국내 유일한 토종 신용평가사로서 아시아 각국 금융당국으로부터 적격신용평가기관으로 지정 받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향후 미국의 공인 신용평가기관으로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이스홀딩스 개요
NICE그룹은 1986년 설립 이후 국내 금융 인프라와 데이터 산업을 선도해 온 대표적 정보·인프라 전문 기업집단이다. 개인·기업 신용데이터, 결제 및 상거래 데이터 등 광범위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유통·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 필수적인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며 국내 데이터 생태계 발전을 이끌고 있다.
특히, NICE평가정보, NICE지니데이타, NICE정보통신 등 주요 계열사를 중심으로 데이터 애널리스트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정확한 데이터 인사이트와 실질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업무지원실 문경연 대리 02-2122-4442 011-307-366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