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기 저작권문화학교 일반과정’ 수강생 모집
이번 제27기 과정에는 한승헌 전 감사원장을 비롯하여 이두형 수원지법 부장판사와 남형두·박덕영 연세대 교수, 홍승기 변호사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저작권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저작권법, 국제협약, 산업재산권법, 엔터테인먼트법 등에 대한 다양한 학설과 사례 등을 강의하게 된다. 또한, 개정 저작권법 시행과 한미 FTA 체결, 한EU FTA 추진 등이 가져올 영향과 그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문화학교의 수강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9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저작권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ademy.copyright.or.kr)나 동 위원회 홈페이지(http://www.copyrigh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문화학교는 문화·예술계 및 저작권산업 각 분야의 저작권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1988년 처음 문을 연 이후 올 상반기까지 총 1,355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바 있다. 문화학교 수료자에게는 위원회가 주최하는 저작권 세미나와 포럼 등 각종 행사정보뿐만 아니라 수료자 선후배 간의 상호 교류와 정보 교환을 위한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개요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어문,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창작물의 권리 보호와 관리, 분쟁 조정 및 교육·연구 지원 등을 담당하며 안전한 저작권 이용 환경조성을 통해 올바른 저작권 문화 구축에 앞장서 오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opyright.or.kr
연락처
교육연수팀 송희승 02-2669-9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