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동유럽 공략에 박차

뉴스 제공
HMM 코스피 011200
2007-09-13 11:35
서울--(뉴스와이어)--현대상선(www.hmm21.com)이 최근 급성장하는 동유럽 지역의 수송 서비스 제고를 위해 내륙물류 서비스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현대상선은 최근 독일 함부르크(Hamburg)와 폴란드 므와바(Mlawa)를 잇는 ‘직통 컨테이너 화물 전용수송열차 서비스(Express Rail Service)’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에서 폴란드로 수출되는 화물은 선박으로 함부르크까지 운송된 후 전용수송열차로 수송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상선에 따르면 이번 전용열차 서비스 개설로 ▲ 부산에서 므와바까지 기준으로 종전에는 수송시간이 총 36일 소요되던 것을 28일로 일주일 가량 단축할 수 있게 되어 화주의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고 ▲ 정시 수송체계를 구축하여 폴란드 내에 입주한 한국기업 등 주요 화주들이 계획적이고 효율적인 생산체계를 이룰 수 있게 되었으며, ▲ 특히 폴란드 므와바에 위치한 LG전자 현지공장의 물류 시스템 안정화에도 기여하는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현대상선 측은 설명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이번 전용열차 서비스 개통으로 동유럽 지역, 특히 최근 폴란드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는 한국기업들이 큰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난 해 개통한 로테르담(Rotterdam)과 슬로바키아(Slovakia)간 전용열차에 이어 이번에 함부르크(Hamburg)와 폴란드 간 전용열차를 개설함으로써 아시아에서 동유럽까지 더욱 저렴하고 빠르게 화물을 수송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상선은 2005년 9월부터 아시아와 네덜란드 로테르담(Rotterdam)항과 슬로바키아(Slovakia)의 갈란타(Galanta) 간에 직통 컨테이너 화물전용 수송열차를 운영해 오고 있는데, 이번 폴란드 지역 서비스 개시를 계기로 앞으로도 신흥시장으로 주목받는 동유럽 내륙물류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연락처

현대상선 홍보실 이준기 과장/김형기 대리 02-3706-6014/6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