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이상 복무한 제대군인 군 병원 무료진료서비스 실시

2007-09-13 17:25
서울--(뉴스와이어)--오는 20일부터 10년 이상 장기 복무한 제대군인들도 군 병원에서 무료로 응급처지와 외래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제도는 장기복무 제대군인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내용이며, 응급처지와 외래진료시 건강보험 급여 항목의 본인부담금을 전액 감면받게 된다. 군 병원으로는 국군수도병원, 부산·대구·대전·함평·양주·춘천·청평병원 등 전국에 20개 병원이 있으며, 민간 종합병원 수준의 진료 과목과 전문의를 갖추고 있다. 군 병원을 이용하기 원하는 전역 군인은 전역증을 제시하면 된다.

이외에도 제대군인이 보훈병원을 이용할 경우 50%의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본 제도의 시행으로 매년 1200명 정도의 전역 제대군인들이 진료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청 개요
서울지방보훈청은 서울·인천·경기·강원도 일원의 7개 보훈지청과 국립4.19민주묘지·국립이천호국원을 관할하는 국가보훈처의 중추기관이다.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희생·공헌하신 분들의 명예로운 삶을 위하여 보상금 지급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pva.go.kr/intro/intro_seoul0...

연락처

서울지방보훈청 총무과 기획계(전화 2125-0812) 담당관 : 이홍종, 담당 : 김정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