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메탈이지로봇, 인간과의 공존을 꿈꾸는 로봇을 만든다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사회에 인간과 공존할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지능형 로봇 즉 개인용 로봇은 기존의 우리 생활과 문화를 변화 시키며 가전, 생활, 오락, 등의 다양한 시장과 결합되어 폭발적인 성장을 할 것이다.
지능형 로봇의 선두기업 이노메탈이지로봇
이노메탈이지로봇은 지능형 로봇 시대의 흐름을 선도한다.
일반인들이 실생활에서 언제든지 로봇을 느끼고 함께 공존하기 위해 이노메탈이지로봇은 인간의 감성에 접근하는 로봇을 연구 개발해 왔다. 친근감 있는 캐릭터와 정보,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컨텐츠로 시장 지향적이고 감성 친화적인 로봇을 상품화 하는데 앞장설 것이다.
특히 이노메탈이지로봇은 국내 지능형로봇 개발 초기부터 정보통신부 및 산업자원부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여기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은 이미 국민로봇 2차 시범사업자(정보통신부) 및 서비스로봇 시장 검증 사업자(산업자원부)에 선정되어 인정을 받고 있다.
이노메탈이지로봇은 ‘서비스 로봇 시장검증 사업’을 통해 서울 여의초교, 구로초교 등 수도권 5개 초등학교와 로봇교육서비스 업체인 카이맥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자사의 교육용 로봇 `ER-6'를 5개 초교 어린이 100명에게 오는 8∼9월 2개월간 제공해 호응도와 교육효과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통신(KT)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큐보>와 <넷토이>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지능형 로봇의 초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 금년 후반기에는 <큐보>의 새로운 모델로 국민로봇 산업 2기 시범사업단에 참여 한다.
그리고 조만간 상용화 계획에 있는 메신저 (이모티콘, 특수문자)와 연동되는 캐릭터 로봇인 <I-pet>은 동물 모양의 귀여운 봉제 형태의 PC주변기기로서 저렴한 가격으로 컴퓨터에 능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능형 로봇 외에도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교육용 로봇 분야에서 이노메탈이지로봇의 활동은 더욱 돋보인다. FIRA(세계로봇축구연맹)에 90% 이상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축구로봇<YSR-A>, <VICTO>와 신개념 교육용 축구로봇 키트인 <ER-6>를 국내외 Edu 및 Hobby 시장을 통해 적극적인 판매를 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ER-6>를 독일의 유통업체에 년 3만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과 유럽 국가 교육 시장에서 꾸준한 시장 개척을 준비 중이다.
이지로보틱스와 이노메탈과 만남, 이노메탈이지로봇
국내외 전문가들은 지능형 로봇시장 규모는 향후 10년내에 전세계적으로 20조원에 다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만 초기 시장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전개될 수 있는 지가 시장 확대의 중요한 관건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지로보틱스의 이노메탈과의 합병은 특별한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다.
7년간 지능형 로봇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지로보틱스와 28년간 다이캐스팅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노메탈과의 합병으로 탄생한 이노메탈이지로봇은 기존사업의 안정적인 매출로 재무안정성을 유지하고 신규 사업 추진을 통해 합병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기존 로봇업체들의 코스닥 진출 사례와 비교해서도 이번 M&A에서는 뚜렷한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는 데, 그것은 자동차 부품회사인 이노메탈이 GM대우와 장기간의 공급 계약을 맺고 연간 300억 원 이상의 안정된 매출 구조를 시현하고 있는 역량 있는 코스닥 중견기업이라는 점이다.
이노메탈이지로봇은 엔터테인먼트, 가정, 의료, 교육 등 소비자 Needs에 맞춘 로봇 개발과 신소재(투명나노발열전도체)의 개발 등 고수익 부가가치를 확보했다.
자동차 부품이라는 전통 제조업의 안정된 매출을 바탕으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평가 받고 있는 지능형 로봇시장이 결합됨으로써 두 사업의 성장이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zirobotics.com
연락처
이지로보틱스 홍보대행 인스피알 김희진 2646-6401 010-5303-2868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9월 22일 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