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웍스, 새로 출시된 텍트로닉스 WVR7120 파형 래스터라이저 통해 듀얼-링크 기능 설치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7-09-17 10:1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업체인 한국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는 유럽 최대 시각 효과 및 컴퓨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중 하나인 “글래스웍스(Glassworks)”에서 영화 필름을 전자 형태로 전환하기 위해 텍트로닉스의 WVR7120 파형 래스터라이저를 이용하여 텔레시네 스위트에 듀얼-링크 기능을 설치하였다고 발표했다.

고해상도 콘텐츠를 디지털 포맷으로 전환해야 할 필요성이 점점 더 늘어나게 되면서 최대한 다양한 포맷에서 최상의 HD 품질을 보장하 기 위해 듀얼-링크 기능은 점차 제작 및 후반 제작 애플리케이션에서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기능이 되어가고 있다.

글래스웍스의 수석 엔지니어인 리차드 언더우드(Richard Underwood)는 “본사의 스피릿트2K 데이터시네(Spirit 2K Datacine) 스위트 운영의 핵심은 SD/HD 컬러 그레이딩(color grading)이다. 현재 스피릿트 2K 데이터시네 스위트에서 진행 중인 듀얼-링크 작업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운영자들이 상세한 비디오 신호 리드를 모니터 하는데 듀얼-링크 기능을 갖춘 파형 래스터라이저는 엄청난 혜택을 준다. 뿐만 아니라 파형 래스터라이저의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는 프로세스에서 스트레스를 많은 부분 제거해 준다. NAB2007에서 WVR7120 제품을 보았을 때 4:4:4 12-비트 RGB 전문가 비디오 시장 니즈를 지원하는데 꼭 필요한 제품이란 확신을 하였다”고 말했다.

WVR7120은 텍트로닉스의 고급 래스터라이저 중 주력 제품으로 SMPTE 372M를 준수하는 가장 강력한 듀얼-링크 모니터링 기능을 이용한다. 새로운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WVR7120는 고급 See & Solve™ 유저 인터페이스 및 메뉴 구조를 제공하기 때문에 엔지니어와 운영자에게 요구되는 교육 요건을 줄여준다. 멀티-포맷 환경에 이상적인 WVR7120 래스터라이저는 캡쳐뷰 (CaptureVu)™ 비디오 프레임 캡쳐, 강력한 오류 보고, 업계에서 가장 발전된 타이밍, 정렬 및 지터 측정 등의 고급 모니터링 및 측정 툴 또한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제품 담당 부사장인 아리프 카림(Arif Kareem)은 “글래스웍스는 동종 업계에서 가장 기술력이 풍부하고 창의적인 작업에 뛰어난 업체 중 하나”라고 평하면서 “WVR7120의 듀얼-링크 기능은 글래스웍스가 비디오 편집 과정 및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많은 혜택 중 단지 하나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WVR7120 관련 정보

WVR7120 는 WVR 제품군 중 가장 발전된 고급 제품으로 캡쳐뷰(CaptureVu), A/V 지연 모니터링, 동시 인풋 디스플레이 등의 강력한 모니터링 및 측정 기능을 도입한다. 캡쳐뷰는 캡쳐된 비디오 프레임을 다양한 방식으로 재구성한 트레이스 디스플레이를 저장하고 포괄적인 방식으로 분석하며, 이는 또한 라이브 신호와 비교도 가능하다. A/V 지연 측정 및 동시 인풋 모니터링과 같은 WVR7120의 옵션은 콘텐츠 적합성 검증은 물론 생산성을 개선하면서 동시에 수정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WVR7120는 듀얼-링크, HD/SD 디지털 및 컴포지트 아날로그 비디오 등에 대한 유연한 비디오 모니터링 옵션도 제공한다. 오디오 옵션은 아날로그, 디지털 AES/EBU, 돌비 디지털 및 돌비-E 오디오 지원을 제공한다.

글래스웍스 관련 정보

글래스웍스는 유럽의 최대 시각 효과 및 컴퓨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중 하나로 컴퓨터 애니메이션, 디지털 효과 및 영상합성 분야의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되었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구성된 내부R&D 팀은 디지털 콘텐츠 생산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특별 프로젝트를 위한 특수 툴을 지속적으로 개척해나감으로써 글래스웍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한재연 과장 02-528-0719 019-345-251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