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한국신용정보 CB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수주

2005-01-25 18:34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전문 업체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은 국내 최대의 신용정보회사인 한국신용정보(대표 강석인 www.nice.co.kr)의 개인신용평가사업인 차세대 크레딧뷰로(Credit Bureau/ CB)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범용 스토리지 솔루션인 ‘태그마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TagmaStore USP)’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용정보는 차세대 CB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 CB 시스템을 확장 업그레이드 했으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기존의 EMC 스토리지를 교체하며 메인 스토리지로 ‘태그마스토어 USP’를 공급해 DB를 비롯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애플리케이션등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게 되었다.

한국신용정보는 현존하는 하이엔드스토리지 중에서, 특히 성능면에서 최고로 평가받고 있는 Tagmastore USP 1100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함으로써 효율적인 데이터 베이스 저장과 운영의 안정성 측면에서 기본적인 금융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되었다.

‘태그마스토어 USP’는 업계 최고의 용량과 성능을 갖춘 초대형 범용 스토리지 플랫폼으로서 특히 이번에 공급된 ‘태그마스토어 USP 1100’은 현재 제공되는 ‘태그마스토어 USP’ 제품군 중 최고 사양 제품이다.

'태그마스토어 USP’는 업계 최초로 이기종 스토리지 간의 대규모 스토리지 풀을 만들어 스토리지를 통합함으로써 데이터 가상화를 지원하며, 192개의 파이버 채널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초당 2백 만건의 I/O를 처리하고 32PB급 스토리지 시스템간의 데이터와 스토리지 서비스 통합이 가능하며,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이기종 스토리지 시스템간에 업계 최고의 가상화, 복제, 이전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관리 비용의 대폭 감소, 이기종 환경에 따른 복잡성의 간편화, 로컬 및 원격 복제 지원, 효과적인 관리절차 등을 통해 스토리지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태그마스토어 USP’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이래, 단일 프로젝트로는 최대 규모였던 SK텔레콤의 NGM 프로젝트를 비롯, 아산병원, 제일은행 등에 공급된 바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금융사업본부 양정규 상무는 “한국신용정보는 국내 최대의 종합 신용정보기관으로 이번 CB 프로젝트는 앞으로 신용평가 및 신용정보회사의 관련 프로젝트에 있어서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충자료]CB시스템
CB(Credit Bureau)란 금융과 비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개인의 신용거래 내역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뒤 이를 평가해 유료로 신용정보 제공기관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신용정보회사의 핵심 IT 인프라로 데이터베이스와 신용평점관리, 신용예측프로그램 등이 CB 시스템을 구성하는 핵심 컴포넌트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주) 이은아 02-510-0342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