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RFID 공유솔루션 ‘루비IS’, 국내 최초 글로벌 인증 획득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07-09-18 10:46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김인)는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 EPCIS 솔루션「루비(Rubi)IS 1.0」이 EPCglobal로부터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EPCIS는 RFID Network 중 RFID 정보를 저장 및 검색기능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시스템이다.

EPCglobal은 RFID에 입력되는 전자상품코드(EPC: Electric Product Code)를 관리하는 국제 민간표준기구로, 전세계 RFID Network의 모든 구성요소의 국제 표준 제정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산업분야 별로 RFID 응용모델과 표준 개발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루비IS가 EPCIS 인증을 획득한 것은“EPCglobal의 표준을 준수한 다른 RFID 시스템과 언제든지 상호 호환이 가능함을 의미한다.”고 삼성SDS는 밝혔다. 특히,“전 세계 EPCIS들과의 상호 검색이 가능해져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RFID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게 된다는 데에 이번 인증 획득에 큰 의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SDS는 이미 올해 7월에 RFID 미들웨어인 루비웨어의 국제 인증을 획득한 상태로 이번 인증 획득까지 RFID Network 중 국제 표준 인증 솔루션을 2개 보유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번 인증을 통해 삼성SDS는 RFID 솔루션 루비IS가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국내 최초로 인정받음으로써 RFID 사업 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루비IS 솔루션은 이미 인천공항 항공물류 시범사업 프로젝트에 적용되어 그 진가를 인정받았으며, 현재 용평 스키장의 u-Sports에 적용 중이다.

향후, 삼성SDS는 루비IS와 루비웨어를 이용하여 국제 RFID 솔루션 기술 리더로서, 국내/외의 RFID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종량제를 적용하여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EPCIS와 연계한 진정한 유비쿼터스 인프라를 구축하여 해당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SDS 정보기술연구소 박승안 상무는 “삼성SDS는 2005년부터 국제 표준화 작업에 주도적 참여하였으며, EPC 미들웨어와 EPCIS 솔루션 확보 및 국제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는 삼성SDS가 RFID 분야에 있어 기술적 리더 기업임과 동시에 RFID 토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음을 의미한다.”면서,“지금까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사업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전자태그): 태그에 내장된 정보를 무선 주파수를 이용, 비 접촉 방식으로 대상(물건, 사람 등)을 식별할 수 있는 기술로서 안테나와 칩으로 구성된 태그에 정보를 저장하여 적용 대상에 부착 후 리더기(판독기)로 정보를 인식하는 기술임.

※IS: Information Services의 약자로서 읽어 들인 RFID를 저장 및 검색하는 서비스임.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김미리 02-3429-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