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세일즈포스닷컴, UC·CRM 통합 패키지 출시

2007-09-18 10:09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세계적인 SaaS(Software as a Service) 업체인 세일즈포스닷컴의 국내파트너인 다우기술(대표 최헌규, www.daou.co.kr)과 사업제휴를 체결하고 통합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 이하 UC)·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하 CRM) 통합 패키지를 출시했다.

시스코의 UC 솔루션 ‘유니파이드 콜커넥터(Unified CallConnector)’와 세일즈포스닷컴의 ‘온디맨드 CRM’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새 통합 패키지는 콜센터 시스템과 CRM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연동, 기업들의 고객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 제품은 체계적인 고객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영업 지점, 모바일 근무자들이 보다 향상된 통신 환경 하에서 영업, 고객, 고객서비스, 마케팅 캠페인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통합 CRM 환경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일즈포스닷컴의 온디맨드 CRM은 경제적인 비용으로 신속하게 CRM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CRM 솔루션. 이에 시스코의 유니파이드 콜커넥터가 추가됨으로써 사용자들은 IP PBX를 통해 IP텔레포니로 고객과 전화상담을 수행할 수 있다. 또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폰을 통해 사무실 밖에서도 위치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고객 정보를 확인, 고객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다.

실제로 시스코와 세일즈포스닷컴의 UC·CRM 통합 패키지는 시스코 통합 IP폰에 고객 호출이 수신되면 직원들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해당 고객의 최근 활동 이력, 미해결된 서비스 요청 내역, 영업 기회, 서비스 수준 계약 등의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해 준다. 이 같은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연결된 영업 지사는 물론 재택 근무자, 모바일 근무자들에게도 예외 없이 적용, 위치에 상관없이 일관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스코 코리아의 커머셜 사업본부 양경창 전무는 “세일즈포스닷컴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음성, 위치 인식, 협업, 컨퍼런스, 비디오 등의 기능을 고루 갖춘 텔레포니 기능을 온디맨드 CRM 애플리케이션과 결합해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발표는 다양한 기업 애플리케리션과의 통합으로 기업들의, 특히 중소기업들의 UC 솔루션 활용 범위와 혜택을 확대해 나가려는 시스코의 의지를 보여주는 시작일 뿐”이라며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자사 UC 솔루션과의 연계 가능성을 시사했다.

시스코와 세일즈포스닷컴은 이번 사업 제휴를 시작으로 첨단 통신 솔루션과 보다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통합 개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 나감으로써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닷컴에 대해

세일즈포스닷컴은 전세계 3만여 개 고객사와 70만여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고객관계관리(CRM)을 비롯한 6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웹서비스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다우기술이 영업, 마케팅, 컨설팅,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daou.co.krhttp://www.salesforce.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3406-2247 최지연 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