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기업정보관리시스템(EIS) 본격 개통, 운영
산업단지 입주관리업무를 수행하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칠두 www.e-cluster.net)은 산업단지 입주민원 업무를 종합 전산화한 기업정보관리시스템(EIS, Enterprise Information System)을 구축 완료하고 18일부터 관할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기업정보관리시스템은(EIS)는 기존의 서류작성, 제출 등 페이퍼 행정 업무형태를 과감히 개선하여 기업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민원을 처리하는 자동전산화 시스템이다. 또한 시스템 운영을 통해 업무처리 시간의 대폭 단축은 물론, 민원업체와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민원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업무자동화 시스템으로 입주기업들의 민원업무 단축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 시스템은 産團公의 산업단지 입주업무 담당자가 기업정보관리시스템에 기업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민원접수⇒처리⇒결재 등의 업무가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입력된 기업정보에서 자동으로 문서와 통계자료가 생성되도록 구축되었다.
이와 함께 현재 산학연 통합정보망에서 운용 중인 공인전자문서보관소와 연계하여 민원업체가 산단공 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 제증명을 언제 어디서나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민원확인카드 기능도 추가하여 민원업체가 해당 민원 처리과정을 산학연 통합정보망(www.e-cluster.net)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민원처리 완료 시 자동으로 핸드폰 문자서비스(SMS)를 발송, 통보해 준다.
김칠두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 이번 기업정보관리시스템 본격 운영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민원서비스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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