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계룡대 육군본부, 군 장성과 함께하는 이동보훈복지 서비스 펼쳐

대전--(뉴스와이어)--대전지방보훈청과 계룡대 육군본부는 보훈서비스를 대표하는 이동보훈복지서비스에 육군 장성이 참여하여 보훈민생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군 장성과 함께하는 이동보훈복지 서비스」프로그램을 19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동보훈복지 서비스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무의탁 보훈대상자에게 이동보훈팀과 보훈도우미를 통해 민원·가사·간병을 지원하는 맞춤식 토털 복지서비스이다.

계룡대 육군본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군 간부(장성)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보훈가족을 방문하여 그 분들의 어려움을 들어주고 위로·격려하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펼치게 되었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사람의 정과 따뜻한 손길이 그리울 때 군 장성이 보훈가족을 방문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에 방문하는 보훈가족은 대전과 계룡지역에 거주하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로 이철줄(전상군경, 78세) 등 8가구이며, 육군본부 이홍기장성(준장) 등 8명이 직접 방문하여 정성스럽게 마련한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격려하며 그 분들의 삶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이 사업은 평소 국가안보의 중심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있는 군의 핵심인 군 장성이 국가를 위해 복무하다 희생·공헌하신 보훈가족에게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군의 사기진작과 함께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를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전지방보훈청에서는 이 서비스를 점차 해군과 공군까지 확대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를 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daejeon.mpva.go.kr

연락처

대전지방보훈청 총무과 이동희 042-280-11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