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시 공모전 개최

태안--(뉴스와이어)--국립공원관리공단 태안해안사무소(소장 박기환)에서는 국립공원 제도 도입 40주년과 공단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생태계를 소재로 한 시(時) 공모전을 9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 번 “국립공원 시인마을 작품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태안해안국립공원 사무소(분소 포함)나 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를 통해 1인당 2편 이내로 접수할 수 있으며, 출품료는 무료이다. 공모방법은 학생부(초·중·고)와 일반부(대학생 및 일반인)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은 학생부 최우수 500,000만원, 일반부 최우수 1,000,000원 등 총 7,650,000원 상금이 지급되며, 시집으로 제작 후 국립공원 시인마을에 비치되고, 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에게 시와 함께 자연 속에서 여유로움을 가질 수 있도록 대여될 예정으로, 이를 계기로 국립공원을 이용하는 새로운 탐방문화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금년 1월 1일부터 입장료가 폐지된 이후, 기존 매표소의 기능을 탐방지원센터 및 시인마을로 변경하여 시집을 비치하고, 탐방객이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nps.or.kr/taean

연락처

국립공원관리공단 홍보실 02-3279-28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