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래버러토리스, 메모리 용량 2배로 늘린 소형 폼팩터 MCU 출시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07-09-19 10:41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집약 혼합신호 IC 분야의 선두업체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지사장 이종찬, www.silabs.com, Silicon Laboratories Inc. 나스닥: SLAB)는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임베디드 시스템 컨퍼런스(Embedded Systems Conference)에서 고집적 8비트 MCU 제품군인 C8051F336 출시를 통해 업계 최고를 자랑하는 자사의 소형 폼팩터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C8051F330 제품군 디바이스와 핀대핀 호환이 가능한 F336은 플래시 코드 공간이 16kB로 두 배로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고성능 주변기기와 4코너(four-corner) 동작 및 추가 메모리를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설계자들이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쉽게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동시에 실리콘랩 혼합신호 MCU의 비용, 신뢰성 및 설계 이점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시스템 내에서 파라미터 샘플링, 정보 처리 및 통신 기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F336은 소형 폼팩터에서 최고의 기능 집적도를 제공한다. 파이프라인, 단일 사이클 8051 코어는 최대 25MIPS의 CPU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한 고선형 SAR ADC 및 아날로그 측정/제어를 위한 프로그래머블 IDAC와 같은 고성능 아날로그 특징이 칩에 모두 통합되어 있다. F336은 초소형 4x4mm QFN(quad flat no-lead)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시스템 설계자들이 제한적인 공간 및 비용 범위 내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모든 소형 폼팩터 MCU는 4코너 동작이 특징으로, 이는 최적의 데이터시트 스펙을 달성하기 위한 특수 동작 조건이 필요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CPU는 전체 동작 온도 범위와 파워 서플라이 전압 범위에서 25MHz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CPU가 최고 속도로 동작할 때에도 전체 온도 범위 및 전압 공급 범위에서 ADC의 속도 및 정확도가 보장된다. 온보드 정밀 오실레이터는 최악의 온도 및 공급 전압 상태에 대해 2%로 교정되도록 설계되었다. F330 제품군과 핀대핀 호환이 가능하므로 F336은 기존 설계에서 곧바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새로운 설계를 위해서 F336은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완전한 기능을 갖춘 개발 킷을 제공한다.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데럴 코커(Derrell Coker) 부사장은 "고객들은 더 많은 기능과 향상된 신뢰성을 제공하고,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을 신속히 출시해야 하는 압박감에 시달리고 있다"며 "실리콘랩의 소형 폼팩터 MCU는 비용 효과적이고 설계하기가 쉽고, 기능이 풍부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능을 늘리거나 비용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가격 및 구입

C8051F336 소형 폼팩터 MCU 제품군은 현재 즉시 구입이 가능하며, 1만개 단위로 각각 1.77달러 정도이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 월드 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