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사용자 UCC 활성화 캠페인 2탄 론칭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양질의 UCC 생산을 장려하는 한편 사용자들에게 저작권 등 올바른 인터넷 문화에 대해 알리는 ‘Daum UCC Fiesta(피에스타/(http://uccfiesta.daum.net) 캠페인 2탄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용자들이 보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UCC 창작을 펼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UCC 캠페인 2탄은 저작권이 해결된 음원 및 이미지 등을 무료로 제공해 사용자들이 저작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다음은 음반기획사인 플럭서스와 함께 클래지콰이의 남성보컬 알렉스의 서정적인 발라드가 눈에 띄는 솔로곡을 비롯해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인 강현민이 속한 ‘러브홀릭’ 등 인기 뮤지션들이 네티즌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약 30여개 음원을 무료로 오픈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올바른 음원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역시 본인이 원하는 음원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UCC 제작시 배경음악으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본인이 소유한 사진 등의 이미지를 직접 게재해 누구든지 UCC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는 ‘CCL(Creative Commons License)’개념과 연계한 ‘UCC Photo’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카메라인 삼성 VLUU(5대)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다음측은 저작권 등이 해결된 콘텐츠를 사용자가 보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생산자 스스로 저작권의 중요성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국내 블로그 최초로 2005년 12월부터‘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CCL: Creative Commons License)’를 도입, 다음內 블로그(http://blog.daum.net) 및 유스보이스(http://youthvoice.daum.net) 등에 적용하며 올바른 저작권 문화 형성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