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엔 NGC와 함께 에듀테인먼트 다큐멘터리 세계로
24일 저녁 6시 ‘박사님이 줄었어요!’편에서 동물학자 나이젤 마븐은 정원 내부를 탐구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벌레 크기로 줄여 미니어처 카메라를 들고 다양한 생명체들을 촬영하러 다닌다.
그는 초고속 촬영이 가능한 비디오, 최신 열 적외선 방식인 고글형 야간투시경, 그리고 원격 수중 스파이 등의 도움을 받아 매일 우리 앞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야생 드라마들을 촬영하는데 성공한다. 본편에 이어 7시 30분‘박사님이 줄었어요, 이렇게 만들어졌다’에서는 그의 ‘특이한’ 정원 모험의 모든 비밀이 밝혀진다.
25일 저녁에는 동물의 수다편이 방송되는데, 야생 동물들의 소리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어미가 새끼에게 살아가는 법을 가르치는 소리와 수컷이 암컷을 유혹하는 소리의 비밀을 밝혀낸다. 26일에는 파충류 전문가인 브래디 바 박사가 악어 인형을 뒤집어 쓰고 악어의 생태를 연구하고, 괴물 악어를 찾아 나선다.
또,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저녁 8시부터 두 시간 연속으로 ‘탄생의 신비’를 방송한다. 월요일에는 인간의 잉태부터 출산까지를 보여주는 ‘10개월의 신비’편이, 화요일에는 쌍둥이의 비밀, 마지막 수요일에는 포유류 탄생의 신비가 펼쳐진다.
웹사이트: http://www.cjmedia.net
연락처
CJ미디어 홍보마케팅팀 김종은 02)3440-4812 016-9396-9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