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봉사단, SOS어린이마을 어린이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뉴스 제공
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07-09-20 10:24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생명(대표이사 신은철 부회장)의 사회공헌단체인 사랑모아 봉사단이 20일(목) 추석을 앞두고 ‘SOS어린이 마을’ (양천구 신월동 소재)을 찾아 ‘송편으로 사랑 전하기’ 행사를 가졌다.

SOS어린이마을 아이들과 함께 송편을 직접 빚은 후 신월1지구대를 방문했다. 직접 빚은 송편과 과일바구니를 통해 명절을 앞두고 특별근무에 고생하는 지구대 경찰관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20일 대한생명 사랑모아봉사단원들은 SOS마을아이들과 조별로 짝을 이뤄 ‘송편 만들기’ 시간을 진행했다. 아이들은 고사리손으로 송편을 직접 빚어 거북이, 병아리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었다. 순수한 상상력을 맘껏 발휘해 특별한 작품을 만들었다.

송편을 만든 후, 대한생명 봉사단원들과 아이들은 정성껏 준비한 송편과 과일바구니를 가지고 신월1지구대를 방문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비상근무에 여념이 없는 경찰관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였다. 근무 중이던 경찰관들은 아이들이 내미는 특별한 송편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윤은호 지구대장은 어린이들에게 “항상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라라”며 덕담을 건넸다.

한편 대한생명의 전국 170여개 봉사팀의 2,000여명의 임직원과 FP는 9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 2주동안 추석맞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각 봉사팀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양로원, 보육원, 어린이 공부방 등을 방문해 송편을 빚고 이야기를 나누며 사랑을 전하고 있다.

※ ‘SOS어린이 마을’

SOS란「 Save Our Souls」의 약자로 "저희 영혼을 구하소서"라는 뜻.

양천구 신월동에 1982년 설립된 ‘SOS 어린이마을’은 부모가 없거나 부모의 보살핌을 받을 수 없게 된 아이들을 SOS가족이란 영구적인 가정 안에서 자립할 때까지 보호·양육하는 아동복지시설로서 현재 126명의 아이들의 따뜻한 보금자리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대한생명 홍보실 이지은 02-789-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