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터치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mTouch™ 솔루션 및 디자인 센터 발표

2007-09-20 10:2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 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mTouch™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mTouch™ 솔루션은 PIC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활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 터치 센싱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추가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무료 솔루션이다. 마이크로칩 터치 센싱 디자인 센터(Microchip Touch Sensing Design Center, www.microchip.com/mtouch)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 무료 키트는 소스 코드에 완벽하게 접근할 수 있어 설계자들은 알고리즘을 맞춤식으로 제작하여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터치 센싱은 기존 푸시 버튼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대안으로 급부상 중이다. 그 이유는 어떠한 기계적인 동작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완전하게 밀폐된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소비자 시장 이상으로 그 영역을 확장 중인 터치 센싱은 미적 측면, 유지관리, 비용, 청결성과 같은 이유 때문에 의료, 산업, 자동차 분야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라이센스 및 로열티 계약 없이 엔지니어들이 첨단 터치 센싱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자신의 디자인에 도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전체 소스 코드 솔루션은 설계 엔지니어들이 단일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기존 애플리케이션 코드와 터치 센싱 기능을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이에 따라 엔지니어들은 솔루션 관련 총 시스템 비용이 줄어드는 이점까지 얻게 된다.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 마이크로칩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기술 개발 부문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고객이 각자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로열티 없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터치 센싱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우리 고객들은 라이선스 비용과 로열티 계약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각자의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고객이 mTouch™ 소프트웨어를 십분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유연성과 가능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에 고유한 가치를 추가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키트 세부 정보

마이크로칩의 웹 사이트(www.microchip.com/mtouch)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터치 센싱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

· 터치 센싱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키트 사용자 매뉴얼(퀵 스타트 가이드 포함)

· 터치 센싱 솔루션의 구현 사례 및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 실습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노트는 다음과 같다

1. 소개, AN1101
2. 레이아웃 및 물리적 가이드라인, AN1102
3. 소프트웨어, AN1103
4. 멀티 버튼 시스템, AN1104

· 마이크로칩 PICkit™ 시리얼 애널라이저 개발 툴을 활용한 디자인 분석용도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소프트웨어 툴
· 다양한 센싱 루틴을 위한 소스 코드
· MPLAB 통합 개발 환경과 사용자 매뉴얼
· HI-TECH PICC-Lite C 컴파일러의 30일 라이선스 기간과 사용자 매뉴얼
· FAQ

더 자세한 정보는 현지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혹은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www.microchip.com/mtouch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