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혜당학교 금오공대 u-체험관 관람

구미--(뉴스와이어)--9월 20일(목) 금오공대에는 추석을 맞이하여 반가운 손님들이 귀한 발걸음을 하였다.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최환) 기계공학부학생회(회장 박휘근)에서 “장애우에게 행복 주는 희망 발전소가 되자”는 주제로 구미혜당학교 중·고등부 발달 장애 학생 및 교사 150명을 구미 유비쿼터스체험관에 초청하여 30명의 학생들이 함께 관람하며 이야기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진 것이다. 오전에는 u-체험관 체험과 관람을 진행하였으며, 이어 학생회관에서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두손모아사랑』(봉사활동 학생 동아리)의 수화공연 관람하였으며, 체험소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적은 풍선을 날리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행복하고 희망찬 하루를 보냈다. 구미혜당학교(교장 홍기표)는 유치부 청각장애 8명과 발달장애 학생 213명의 장애학생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자활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 특수학교이다.

u-체험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일·공휴일에도 체험이 가능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열린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초·중등학생에게 정보통신분야에 대한 견학 및 체험 학습장으로, 디지털도시 구미시 이미지에 걸맞는 미래 교육의 장소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u-체험관 안내

예약 신청 : 홈페이지 www. u-gumi or. kr
당일 관람 : 전화(054-478-7950)로 예약 상황에 따름
관 람 료 : 무료(주차비 무료)

관람 내용 : u-체험관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정보통신환경인 유비쿼터스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레져/산업 공간으로 나누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구성

체험관규모 : IT 관련 체험관으로써는 40억원이 투입 되고, 연면적이 1,449㎡인 전국의 최대 규모이다.

웹사이트: http://www.kumoh.ac.kr

연락처

유비쿼터스기술지원센터 박용철 팀장 054)478-79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