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계룡대 육군본부, 군 장성과 함께하는 이동보훈복지 서비스 펼쳐
이동보훈복지 서비스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무의탁 보훈대상자에게 이동보훈팀과 보훈도우미를 통해 민원·가사·간병을 지원하는 맞춤식 토털 복지서비스이다.
계룡대 육군본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군 간부(장성)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보훈가족을 방문하여 그 분들의 어려움을 들어주고 위로·격려하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펼쳤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사람의 정과 따뜻한 손길이 그리울 때 군 장성이 보훈가족을 방문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에 방문하는 보훈가족은 대전과 계룡지역에 거주하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로 이철줄(전상군경, 78세) 등 8가구이며, 육군본부 이홍기장성(준장) 등 8명이 직접 방문하여 정성스럽게 마련한 성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격려하며 그 분들의 삶을 직접 체험하였다.
이 사업은 평소 국가안보의 중심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있는 군의 핵심인 군 장성이 국가를 위해 복무하다 희생·공헌하신 보훈가족에게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군의 사기진작과 함께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를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대전지방보훈청에서는 이 서비스를 점차 해군과 공군까지 확대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를 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daejeon.mpva.go.kr
연락처
대전지방보훈청 총무과 042-280-1122
이 보도자료는 국가보훈처 대전지방보훈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8년 3월 11일 0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