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2007대만국제발명품전 금상 6개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가 올해 열린 대만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금상 6개를 수상했다.

최근 대만 타이페이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된 2007 대만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우리나라가 금상 6개, 은상 5개, 동상 3개, 특별상 5개 등 총 19건의 수상작을 냈다.

금상 작품은 박종천 (주)워킹싸이언스 대표의 ’차량의 안전을 위한 영상 보안 제공 장치 및 방법‘, 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인규)의 ‘휠체어 이용 장애우 또는 재활치료자를 위한 복합헬스운동기구 장치, 정진구 삼정인터내셔널 대표의 ‘방진 마스크’, (주)에이치앤지(대표 이영호)의 ’세정수의 분사 및 변기하부의 개폐가 이루어지는 변기구조 및 그의 제어 방법‘, (주)주마(대표 김성호)의 ’전구용 방향 카트리지‘, 포항공과대학교 및 (주)엔비자인(대표 박종문 교수)의 ’에탄올에 포함된 메탄올 제거용 흡착제 등이다.

또한 김재찬의 ‘해조자동차’와 (주)길로드(대표 이길성)의 ‘육상 조정기의 동력전달장치’를 포함, 5개의 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동상 3점, 특별상 5점의 수상작을 냈다.

이번 전시회에서 특히 박종천 대표와 (주)에이치앤지, (주)주마는 금상과 은상을 동시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05년 9월 시작돼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07대만국제발명품전시회는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타이페이세계무역센터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에는 미국, 러시아, 브라질, 호주, 나이지리아, 홍콩 등 18개국 1,000여점의 발명품을 출품해 10개국 590여점을 출품했던 작년에 비해 질적·양적으로 성장했다.

한편 한국발명진흥회는 이번 대만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대만발명가협회와 상호업무협정서를 체결하고 양국의 발명 진흥을 위한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자료문의 :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진흥·사업화팀 신경호 계장 (02)3459-27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