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개성만점 이색 쇼핑캐시 출시 바람

대구--(뉴스와이어)--최근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포인트, 마일리지 등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이색 사이버쇼핑캐시 서비스 출시 바람이 거세다.

온라인쇼핑몰은 고객들이 적립금, 캐시 등을 모아 알뜰 쇼핑을 즐긴다는 사실에 착안, 단골고객 확보와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쇼핑캐시 서비스를 속속 오픈하고 있다.

특히 이벤트 참여, 상품 구매, 쇼핑레터 수신, 상품평 작성 등의 참여 외에도 해당 쇼핑몰의 신규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하면 사이버쇼핑캐시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통합형 오픈마켓 동대문닷컴(www.ddm.com)은 고객들에게 FUN 컨텐츠를 제공하고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고자 지난달 1일 ‘토마토’라는 이름의 사이버쇼핑캐시 서비스를 선보였다.

토마토 오픈 기념으로 “동대문닷컴 활동왕 토마토 경품 대잔치” 이벤트를 오는 12월까지 월별로 진행한다. 동대문닷컴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마토를 가장 많이 확보한 고객들을 선정해 1등(1명)에게는 삼성 50인치 벽걸이 TV, 2등(2명)에게는 프라다 가방, 3등(5명)에게는 닌텐도 DS, 4등(10명)에게는 아이리버 미키플레이어, 5등(20명)에게는 화장품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토마토 적립은 신규 회원 가입, 차세대 쇼핑모델 블로그샵 오픈을 통해 각각 토마토 500개를 모을 수 있으며, 블로그샵에 중고상품을 등록하면 100개가 적립된다. 또 쇼핑레터 수신, 구매후기 등록, 댓글달기를 하면 토마토 1개씩 모을 수 있다. 토마토는 토마토몰 상품교환, 토마토 할인쿠폰 교환, 토마토 응모, 토마토 경매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동대문닷컴 신은경 기획팀장은 “토마토는 기존 리치캐시, 마일리지, 포인트를 통합하여 오프라인 매장까지 연동할 수 있는 컨텐츠”라며 “오픈한지 3주 만에 ‘토마토’를 1만개 이상 적립한 고객이 500명이 넘을 정도로 고객의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엠플(www.mple.com)은 상품 구매에 따른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로열티를 높이고자 새로운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캔디’서비스를 지난달 3일부터 오픈했다. 엠플은 캔디 오픈 기념으로 최근 한달 동안 신규고객에게 캔디 300개를 무료 증정하는 등 ‘캔디 빙고 이벤트’ 진행해 방문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캔디의 일정 수량이 모이면 할인 쿠폰 교환 및 배송비 할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영화 및 공연 초대권 등 문화이벤트에 응모할 수도 있다.

Hmall(www.hmall.co.kr)에서는 ‘감’이라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감은 글 등록, 답변 등 쇼핑공감메뉴 참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신규가입 400개, 이메일 수신동의 500개, 주간베스트 포토 및 글 상품평 선정시 최고 10,000개의 감이 적립된다. 쇼핑공감에서 5,000개 이상의 감을 모았을 경우, hmall 적립금으로 전환 가능하다.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은 적립포인트 ‘뽀’를 선보여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다. ‘뽀’는 롯데아이몰의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받아보거나 지식쇼핑에 가입해 상품평, 쇼핑정보 등록 등의 활동을 하면 모을 수 있다. ‘뽀’는 적립금과 OK캐쉬백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뽀샵’ 코너에서 최신 핸드폰 벨소리를 내려 받는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dm.com

연락처

동대문닷컴 운영기획팀 신은경 팀장 053)710-5141 010-2544-6655
홍보대행사 OPQR PR2팀 최은지 대리 02)365-3975 011-9956-78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