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효성ITX, 대구에 최첨단 컨택센터 건립 추진
대구시(부시장 박봉규)는 컨택센터 부문 선두기업인 효성ITX(대표 이화택)와 ‘선진형 컨택센터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올 하반기 대민서비스 강화를 위한 최첨단 컨택센터를 설립키로 하고, 대구를 경상도 지역의 신흥 메카로 육성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시 관계자는 “금융 및 교육, 대민 서비스 사업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형 선진 컨택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고용창출 수혜 및 선진형 대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ITX측도 “비효율적인 행정인프라를 개선하고, 정보기술(IT)을 집약시킨 고객 접점의 헬프 데스크 기능을 강화한 선진형 컨택센터를 건립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컨택센터 서비스 산업은 약 12조원 규모로 40만명 이상의 상담원이 종사하고 있는 중견 산업.
대구시와 효성ITX는 은행 및 금융계 뿐만 아니라 이통사, 공공기관, 택배업계 등으로 컨택센터 도입을 구체화하고 조만간 구체적인 로드맵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화택 효성ITX 대표는 “ 선진형 아웃바운드 인프라와 전문인력 수급을 통해 대구를 국내 최고의 스마트형 행정 선진 도시로 탈바꿈 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효성 ITX는 10월 말경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효성ITX 개요
국내 컨텍센터 분야 1위 기업인 효성ITX는 컨텍센터라는 명성을 바탕으로 신사업인 영상기기 수입판매와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osungitx.com
연락처
효성ITX 탁정미 팀장(02-2163-4162)
IR큐더스 길재식 과장/김윤희 AE(02-369-8150, 이메일 보내기
)